À©µµ10 ¾÷±×·¹À̵å½Ã ¾ð¾î¹®Á¦·Î ÀÎÇÑ ¾÷±×·¹ÀÌµå ºÒ°¡Çö»ó

   Á¶È¸ 26330   Ãßõ 0    

http://cafe.naver.com/servermania/218 (489)

안녕하세요 까페지기 김황중입니다.

일단.... 매우 긴글이 될것을 예상하면서 이 글을 적습니다.

윈도 10 업그레이드는
윈도7, 윈도8, 윈도 8.1의 사용자가
윈도 업데이트를 통하여 윈도 10을 정품으로 등록 하기위한 과정이며
바로 윈도10을 설치하면 CD-KEY가 등록 되어 있지 않는 관계로
바로 윈도 10 설치는 불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처음 1번은 자신이 정품으로 가지고 있는 버전에서의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하며
업그레이드시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서버에 CD-KEY가 등록 됨으로서
추후 윈도 10 클린 설치도 가능해 지게 됩니다.




일단.. 저의 업그레이드시 나왔던 증상입니다.
본체는 HP EliteDesk 800G1 SFF 모델로 기업용 데스크탑입니다. 

윈도우10 인스톨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다운받고
재구동이 되고 설치중 4%쯤에서 멈춰 지게 되면서
아래의 화면이 뜨고 롤백이 되어 원래의 OS가 나오면서 윈도 10이 설치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듯이 오류코드는 0x8007025D - 0x2000C 이며
오류내용은 APPLY_IMAGE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하여 SAFE_OS 단계에서 설치가 실패하였습니다. 입니다.

참고로 pc사양중 의심이 가는것은 
여러 가지의 usb로 연결된 장치들과
amd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os의 경우는 실제 사용중이던 것이 아닌
윈도우 10 인증만을 위하여 업데이트를 위하여 새로 클린 설치한 윈도 7 PRO HP OEM버전이며
설치시 설치 가능한 언어는 영어/한국어/중국어/일본어판 입니다.

업데이트시 했던 과정은

1. 클린 설치
   풀 업데이트 설치
   MSE 설치
   그리고 윈도 10 다운로드 이미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 입니다.

위의 에러코드 발생, 그리고 롤백
이상하다라는 생각에 바이러스 프로그램? 문제인가 하여 다시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2. 클린 설치
   풀 업데이트 설치
   그리고 윈도 10 다운로드 이미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 입니다.

어라... 또 실패...같은 에러코드가 나오고..
다시 재설치, 다운로드 이미지? 문제를 의심해 봅니다.

3. 클린 설치
   풀 업데이트 설치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윈도 10 설치 

어라... 또 실패...같은 에러코드가 나오고..
이때부터 슬슬 짜증이...ㅠㅠ

물론 찾아보면 usb 장치등의 문제, 혹은 그래픽 카드중 amd를 달고 있으면 오류가 생긴다등이 검색되나
일단..... 하드웨어들이 대부분 hp를 제가 사용을 하고
이 800G1모델을 업그레이드 하기전 
거실 영화 감상용으로 사용하는 HP ProDesk 600G1 MINI 모델의 업그레이드를 이미 아무런 문제 없이 했던지라
나는 모르쇠 HP의 지원을 받자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선택한것은 어차피 워런티가 남아 있는 본체이고
소비자의 권익? 차원이기때문에 챙겨 먹을수 있는것은 챙기자라는 생각에서 입니다.

일반 PC 파트 AS 콜 센타 번호는 1588-3003
콜센타 직원분께서는 이런저런 해결책을 주면서
번거로우실꺼 같다면 엔지니어를 보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황상 저도 유지보수를 하고 있는 관계로 저보다 실력이 모자란 분이 오신다면... 이라는 생각과
이게 한두시간에 끝나는 문제도 아닌 OS 설치 시간등을 많이 필요로 하는 관계로
이메일로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HP 고객지원센터 김** 입니다.

 

회신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래 링크는 hp에서서 제공 드린 win10 업그레이드 호환성 체크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링크로 호환성 체크 부탁 드립니다.

 

http://www8.hp.com/us/en/ads/windows10/upgrade.html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이하 생략



=============================================================================


메일 받은것으로 체크해봐도 별 이상 없다고 나오고
다시 지원을 요청합니다.

한시간이 지나도 두시간이 지나도........ 연락은 없고... 이미 퇴근 시간은 지나고
포기 하고 있었는데 오후 8시쯤 메일이 옵니다. (퇴근? 않하셨넹.....^^;;)


=============================================================================


안녕하십니까?

HP 고객지원센터 김** 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래는 방법대로 한번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작업 방법 1. 시스템 로캘  언어 설정 확인

1.    Windows 로고키 &#-3; X 누른  [제어판 - 시계 언어  국가별 옵션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탭으로 이동 - 시스템 로캘] 한국어(대한민국)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아닐 경우 변경  증상을 확인합니다.

[추가 진행]

Windows 설치  원래의 언어와 현재 언어가 다르지는 않은지 확인도 진행하여다른 경우에는 원래의 언어로 변경  진행합니다.
(
 : 영문버전 설치  언어 변경을 통해서 한국어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아래의 작업 방법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작업 방법 2. Windows 업데이트

1.    Windows 로고키 &#-3; X 동시에누른  좌측 메뉴가 나타나면 [제어판 - Windows 업데이트] 클릭하여 Windows 업데이트 최신화합니다.

2.    [참고 - 동일한 증상이 지속되면 해당 업데이트 번호  오류코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하여 실패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상태 클릭하여 실패/성공한 업데이트를 분류하여 실패한 업데이트를 쉽게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 정보창이 나타나면오류코드를 확인합니다.

작업 방법 3. 드라이버 업데이트  백신 프로그램 제거

하드웨어 장치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사용하시는 보안 / 백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비활성화  제거  Windows 10업데이트를진행합니다

----------------------------------------------------------------------------------------------------------------------------------------------------------------------------------------------------------------

1.     가능하시면 그래픽 등 드라이버도 업데이트 부탁 드립니다.

2.     아래 작업대로 한번 부탁 드립니다.

(1)윈도우키&#-3;R 눌러서 실행 창을 띄웁니다.

 

(2)위 그림처럼 msconfig입력 합니다.

 

(3)모든 마이크로 서비스 숨기기----? 모두 사용안함.

 

(4) 시작프로그램-? 모두 사용 안함 -----? 확인 후에 재부팅 합니다.

 

(5) 재부팅 하셔서 다시 업그레이드 합니다.

 

 

** 위 방법으로 안되시면 F11번 공장초기화로 진행 후에 다시 시도 해볼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미지 다운받어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도 발송 드리오니 첨부 파일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이하 생략


=============================================================================


위 답변의 메일과 수도 업그레이드 방법의 첨부파일을 보내 주었습니다.

첨부파일은 맨위 첨부파일 보기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준 내용에서 힌트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왠지 될꺼 같은......^^


눈치 채셨나요?


내가 그간 방치했던 언어셋......

OEM 이미지가 한글 맞아라는 것이죠.

자 다시한번 상기하고 넘어가죠. 제가 설치 했던것은

설치 가능한 언어가 영어/한국어/중국어/일본어판 입니다.

제가 설치한 원본이 한글판이 아닐수도 있다라는 생각이..........



그래서 이번에는 아에 영문버전 설치를 합니다.


윈도 7 PRO HP OEM ENG 버전으로.....

그러면서 동시에 캡쳐도 하였습니다.

어디서 막히는지를 상세히 알려주기 위하여......


설치 과정은 지난번과 동일합니다.

물론 애드온 하드웨어들을 빼주고 하는것이 빠른 해결책일수도 있지만

hp에서 호환성 테스트 없이 장비 팔리 없다라는 가정하에 중복된 삽질을 할 생각에 아무런 제거 없이 바로 시작합니다.


A. 클린 설치
   풀 업데이트 설치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윈도 10 설치 

=======================================================================


풀 업데이트 설치를 하고난후 윈도 10 자동 업데이트가 아래 화면처럼 가능하게 됩니다.




업데이트에서 시작하기를 누르고 난 화면 



윈도 10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고, 제 환경이 100M 환경이라 100M 풀로 인스톨 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난것 같지만 무언가를 체크 하면서 필요한 파일들이 중간중간 더 오게 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난것 같지만 무언가를 체크 하면서 필요한 파일들이 중간중간 더 오게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다 되고 사용허가에 동의하는 단계입니다.

(이짓을 그간 몇번을 한건지....... 분명 않될꺼라는 생각에 저는 캡쳐 중입니다.)



이제 진짜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재부팅후 업데이트중에는 캡처가 불가능한 관계로 타블렛 카메라로 촬영을 합니다.






어라? 항상 이단계를 못 넘어 갔는데 4%를 넘어가 버렸네요.....^^;;










엉... 윈도10 OS가 정상으로 될려나 보네요.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듯하고 부팅이 완료된후......



옹....... 다 되어 버렸네요....^^;;



그렇다면 맨 위에 나온 오류코드와

- by inoree.com -
ªÀº±Û Àϼö·Ï ½ÅÁßÇÏ°Ô.
±èȲÁß 2015-09
ÂÁ.....
°Ô½ÃÆÇ ¹®Á¦·Î ¶Ç ³»¿ëÀÌ Â©¸®³×¿ä....^^;;

À§ ³»¿ëÀº ³×À̹ö±îÆä ¼­¹ö¸Å´Ï¾Æ¿¡µµ ¿Ã·ÁÁ® ÀÖÀ¸¸ç
Ç®³»¿ëÀº ¼­¹ö ¸Å´Ï¾Æ ¿¡¼­µµ È®ÀÎ °¡´ÉÇÕ´Ï´Ù.

http://cafe.naver.com/servermania/218


PDS
Á¦¸ñPage 46/77
2014-05   5021086   Á¤ÀºÁØ1
2015-12   1556421   ¹é¸Þ°¡
2020-10   5978   ¾î²Ù±â
2020-10   5789   »ßµ¹À̽½ÇÄÀÌ
2020-10   9778   ÀÌõdz
2020-11   4692   °æ¹ÚÇѽùÎ
2020-11   4910   Â÷³ÝÄÄÇ»ÅÍ
2020-11   4604   pilsuni
2020-11   5232   ¹«¾Æ
2020-11   5062   ±èȲÁß
2020-11   6391   ¸ð¾îÄð
2020-11   5646   HPWS
2020-12   5881   À¯ÀúÀÓ
2020-12   5271   ÀÌõdz
2020-12   10702   ½ºÄµl¹ÎÇö±â
2020-12   6459   ½ºÄµl¹ÎÇö±â
2020-12   5383   GodokNam
2020-12   5071   ¾î²Ù±â
2020-12   5299   È­Á¤Å¥»ï
2020-12   4833   Rainwalk
2021-01   5059   È­Á¤Å¥»ï
2021-01   3507   »ç¶ûÇ϶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