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쓰고 있는 키보드는 로지텍 프리랜서 옵티컬 입니다.
>
>키보드는 확실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마우스가 너무나 무거운거 같습니다. 아, 건전지 값도 만만치가 않네요!!
>
>그래서 사용중인 프리랜서 옵티컬을 처분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추천해주실 제품 있으신가 하구요.
>
>제가 지금 키보드를 생각하고 있는것은 MS 멀티미디어 내츄럴 키보드와 Office 키보드 입니다. 로지텍과 비교해 어떤것이 더 나을까요?? 이 3가지 비교해주실수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추천해주실 키보드가 있나요??
>
>그리고 마우스는 Cellink 사의 고감도 무선광마우스(제품명이라는군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로지텍보다는 가벼울거 같아 맘에 드네요. 이것도 다른 마우스 추천해주실거 있으신가요??
>
>p.s : 요새 \'스타크래프트\' 에 뒤늦게 빠졌네요!! 마우스에 가장 큰 불만을 가져 가장 근본적으로 마우스를 바꾸게 한 계기가 스타크래프트네요. 정말 중독성이 강한 게임 이네요!!
>
상당히 고급제품들을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전 저렴한 제품들을 기준으로 써본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MS 내츄럴 키보드의 경우 키를 누르는데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보통 다른제품보다 미세하게 그렇습니다. 그리고 손이 좀 큰사람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누르는 방향에 따라(예를 들어 길쭉한 시프트키 같은것) 뻑뻑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길이 좀 들어야 좋겠죠. 내츄럴키보드 처음 쓰시는 분이라면 익숙해지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립니다. 자판에 익숙한 분이라도 그렇습니다.
타이핑 시간이 많은 분이라면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물론 소음은 약간 감수하셔야 되구요. 처음에는 잘 못느끼시겠지만 누적되는 피로감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전 광마우스는 다른용도로는 다 좋으나 게임용으로는 정말 꽝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마우스가 조금만 지면에서 떠도 포인터가 제멋대로이기 때문이죠. 특히 스타하다가 화면이 확!! 쏠려버리면 아주 난감하죠?
프로게이머들은 광마우스 쓰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이건 여담이구요)
로지텍 광마우스보다 덜 묵직한 MS 휠마우스나 로지텍의 usb 휠마우스 추천합니다.(둘다 볼마우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마우스 해상도도 광마우스 못지 않습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MS보다 가볍고 장시간 사용해도 손에 무리가 없습니다. 로지텍의 경우는 볼재질이 가벼워서 다른 마우스들 보다 먼지가 덜 낍니다. 참고하시구요.
다른 작업까지도 생각하신다면 고해상도 광마우스는 좋은 선택이 되겠죠.
그리고 마우스를 사실때는 무조건 usb 추천입니다. 왜냐하면 가격차이가 없거나 천단위 차이이고, ps/2 컨버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