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넷서버라는 케이스 자체를 이곳 2CPU에 들어온 뒤에 알게 되었기에, 저의 단편적인 생각으론 전국에 퍼진 모든 넷서버는 2CPU 통해 퍼져 나간걸로 스스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고매물을 업어온 곳은 2CPU가 장터가 아닌 타 사이트 중고장터였습니다. 이를 이상하게 여긴 나머지 직접 판매자 분을 뵈었을 때, 어디에서 구매하셨는지 물어보자 \'작년에 2CPU라는 동호회에서 공동구매로 구매했습니다.\'라고 대답을 하시더군요. 역시 저의 단편적인 생각을 확고히 해주는 순간이었습니다.
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드리지 않고 무슨 소리냐?라고 면박을 주신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시스템 이전을 마친 새벽 2시 현재, 기분이 너무 좋아 주절주절 그렸으려니 생각하시고 넓은 아량으로 봐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간단합니다.
케이스의 정면에서 오른쪽공간 3.5\'히든베이 뒤쪽 92mm 팬이 장착되는 곳의 쿨러를 흡입으로 사용하는게 효율적인가요? 배출로 사용하는게 효율적인가요?
그 위치에 스카시 하드 네 개가 장착된 상태라 열기를 식혀주기 위해 처음엔 흡입으로 설정했다가 좀 더 생각해보니, 그렇게 되면 오른쪽 공간은 전면 5.25인치 부위에서 80mm 두 개가 흡입하고 있기 때문에 흡입만 세 개가 되게 되는데, 그러면 파워열기나 내부 열기를 배출 할 곳이 없게 될 것이다라는 판단이 서 현재는 배출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바꾸고 난 뒤, 촘촘히 붙어있는 스카시하드를 제대로 식혀줄 수 있을까?란 의문이 생겼고, 또 그 앞을 하드 네 개가 막고 있는 상황인데 내부열기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 질지에 대해 의아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인 즉, 제게 넷서버의 존재를 알려 준 이곳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질문을 드립니다.
언제나 시원한 답변, 변함 없이 부탁드립니다.
좋은 새벽 되십시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