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에서 2940UW와 Plextor Cd-r 412C. Teac cd 플레이어를 한꺼번에 구입해서 (호주불로 운송비까지 37불) 2940에 갖고 있던 후지쯔 18기가 10,000rpm maj3182mp와 함께 모두 붙이려고 엊그제 시도하였었습니다. 후지쯔는 68핀 채널에 시디들은 50핀 채널에 붙혀서(티악을 먼저 플렉스토는 맨끝에, 그러니까 플렉스토에 터미네이터 지정을 했죠) 부팅을 시도하였는 데 2940 바이오스에서 3개의 장치를 모두 인식은 하는데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를 안았습니다.
그래서 50핀 채널은 떼내고 68핀 채널의 하드만 돌려보니 바이오스 인식도 잘되고 윈도우로도 잘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하드와 플렉스토만을 달고 부팅을 다시 시도 하니 이번에도 잘 인식하고 윈도우로도 잘들어 갑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이번에는 티악에 터미네이터를 지정해서 돌려 보았는 데 안돼더군요.
그래서 다시 플렉스토는 떼어내고 티악만을 스카지 케이블 끝에 붙히고 터미네이터 지정하고 난뒤 부팅했으나 실패. 티악이 전기불이 들어온채 멈춰서고 컴퓨터가 다운되고 맙니다. 그래서 티악이 고장난 걸로 결론을 내리고 티악은 치워두고 그냥 하드와 플렉스토만을 2940uw 에 붙혀서 스카시 하드에서 부팅을 해서 윈도 xp를 설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질문은 티악이 망가진게 맞는 지요? 케이블이랑 터미네이터 셋팅은 이상없이 했다고 생각하는 데... 2940uw 바이오스 상에는 모두 자동으로 되어있고요. cd의 아이디 점퍼는 제가 매뉴얼 보고 셋팅했습니다.
그리고 xp 장치관리자에 후지쯔 하드만 아이디가 보이고 기존에 있었던 Sata 시케이드 80 기가 하드는 그냥 Disk Drive라고 만 되어 있는 데 이게 정상입니까? 하드 둘다 이상없이 작동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옛날에는 xp 가 정품이 아니더라도 (지인으로부터 불법복제한 것임. 죄송합니다.)그냥 서비스팩1까지는 설치시 온라인으로 자동 업데이트 됐는 데 이제는 정품이아니면 컴퓨터에 경고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끔찍해서 모뎀을 끄기 다시 설치했습니다. 그래도 역시 서비스팩1이 제대로 설치 안돼서 좀 찜찜하기는 합니다. 여유가 돼면 정품사서 써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