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의 윈XP 컴 4대가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김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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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에 윈XP프로가 설치된 컴 4대가 있읍니다. 모두 인터넷에 직접 연결되어 있읍니다.
그리고 4명의 직원들이 각각 한대씩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서 쓰고 있지요. 그런데 이 4명이
서로 다른 사람의 컴에 있는 파일에 접근하고 싶다고 합니다.

사무실 여건상 중앙 서버를 둘 형편은 못 되어서, 그냥 각자 공유를 허용할 폴더를
지정하고, 이 폴더에 공유설정을 하는 방법을 쓰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네트워크 공유를 그냥 허용하자니, 외부에서 아무나 공유폴더에 접근할 수 있을터이므로
보안상의 문제가 있겠죠. 네트워크 공유기를 이용해서 이 4대의 컴퓨터만 연결하는 서브넷을
만들면 간단하겠지만, 중앙 전산실 방침이 서브넷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공유기를 연결하면
귀신같이 이를 감지하고는 바로 다음날 득달같이 전화를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은 이들 4명이 서로 상대방의 계정과 비번을 공유하던가, 아니면 4대의
컴 각각에다가 이들 4사람의 계정을 모두 만들도록 하고, 이들 4개의 계정에 파일 수정 권한을
주는 방법 정도가 있는데, 혹시 이것보다 좀 더 세련된 방법은 없을까요?

이것저것 연구하다 보니 '도메인' 으로 4대의 컴을 묶는 방법도 있는 모양인데, 이렇게 하려면
중앙에 윈도 서버 컴을 따로 두어야 하는거죠? 그리고 액티브 디렉토리라는 것은 또 무엇인지...

윈도우도 제대로 활용하려면 정말 어렵네요.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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