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nandtech.com/cpuchipsets/intel/showdoc.aspx?i=3403&p=1
프리징의 원인과 결과 등에 대해서 꽤 자세히 나온것 같더군요. 뭐, Intel 을 밀어주기 위해서인것 처럼도 보입니다만, 아무튼 저가형 MLC 는 새로운 컨트롤러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닌것 같아보입니다.
그건 좋은데, 문제는, 비교를 위해 넣어둔 벨로시랩터가 훨씬 좋은 성능을 자주, 여러곳에서 보인다는 겁니다. 왠지 SSD 가 쓸모 없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쳇'
아무튼 저 문건을 바탕에 깔고 생각해봤을 때,
현재 OS 와 Temporary(temp, 패이징) 용으로 2개의 raptor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Intel MLC SSD 가 1개 생긴다면 어느것을 대체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1. OS (Temperary 분리이므로 거의 읽기만하여 극상의 부팅속도를 보여주고 반짝반짝 올라오는 괘속순항 application을 볼것이다.)
2. Temporary (조각조각 있는 temporary 파일과 페이징파일을 만들고 읽는 과중중에 access time 0에 도전하는 SSD가 약간 느린 writing 시간을 커버하며 disk access 능력을 극대화 할 것이다.
3. 이미 SSD 급의 성능을 보이는 혹은 몇몇 부분에서 능가하는 (anandtech 에 의하면) 랩터를 대체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으므로 user data 용으로나 쓰는 것이 당연하다.
어느 것이 맞다고 생각하십니까. 경험많으신 2cpu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