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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ver2.0) (234) |
백메가 |
2015-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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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1791999
1 백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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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한 안내 (737) |
정은준1 |
2014-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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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
5267089
1 정은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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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질문] 네비게이션에 사용할 SD 카드 수명에 대해 질문 올립니다. (20) |
알수없는힘 |
2021-05 |
59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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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
5980
1 알수없는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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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Sata raid card를 C:로 잡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4) |
정형철 |
2009-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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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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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형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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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795 |
하드 디스크 케이블 80핀 고밀도 안쓰면 속도 안나와요?? (5) |
박광덕 |
2009-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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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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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박광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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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해놀(시놀러지HDD복구) 관련. 자문자답입니다. 해결완료. 2CPU회원님들 도움이 … (9) |
머리감자 |
2020-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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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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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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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스크 z400s SSD 속도 저하 및 베드섹터관련... 못살리겠죠 (5) |
박상범 |
202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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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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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박상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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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ㅡㅠ (2) |
moonflower |
2020-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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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호선에서 잠실역 간 후에 11번출구가는게 지하로 가면 멀던데... 거기가 바로 건너… (5) |
김건우 |
2017-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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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풍기질문] BLDC VS AC 선풍기 (14) |
빠시온 |
2019-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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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이 cctv 케이블 포설(재작업, 요비선 사용) 어려울까요? (14) |
ocarina |
20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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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 StorageTek 5310 NAS(스토리지텍) 관련 (4) |
잘살아보세 |
201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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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 PCB기판을 실수로 긁었는데.. (4) |
e54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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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anus |
2017-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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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어디에 어떤 쓰임이 있을까요? (5) |
이천풍 |
201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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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고 싶습니다 (15) |
차넷컴퓨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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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스테이션 이 쿨러의 풍절음 때문에 무겁게 만드나요? (4) |
신은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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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에 pci-e 슬롯 16x 써있으면... 서버용 보드라도 vga 카드 장작이 가능한가요??? (1) |
다봉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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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지원 mpci-e 규격 무선랜카드 괜찮은게 있을까요? (5) |
김민철G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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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씩 SSD 가 잡히지 않는다면... (13) |
무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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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입찰중인데 배송비가... (6) |
수필처럼 |
2017-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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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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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필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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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알고 싶다...
진국님 이베이에서 배터리는 왔나요 ^^
저항의 합성저항 구하는것과 같은 방식이지만 콘덴서의 합성용량은 저항과는 식이 반대로 되 있습니다.(직 병렬)
그리고 단순 평활 회로를 생각하시는 거라면 걍 큰 용량의 콘덴서 하나로 땡날거 같습니다만.
저렇게 마구 병렬연결하면 위에서 이야기했듯 총 정전용량은 각 용량의 합으로 되거든요.
그럼 그 합에 대응하는 큰 용량의 콘덴서 하나면 끝나겠네요.
대용량의 컨텐서와 소용량의 컨덴서를 복합, 병렬로 사용하는 이유는 응답특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동등한 재료 및 구조의 컨덴서로 1,000uF x10개와 10,000uF x1개의 공칭용량은 같습니다만 부하 변동에 따른
추종특성은 많이 다릅니다.
소용량을 여러개 병렬로 접속한 구성의 컨덴서가 응답이 빠르고 실질 내부저항도 낮아지는 효과가 있어서
하이 엔드 오디오 기기의 전원-평활부에 적용하곤 합니다.
컨덴서의 외형이-용량이-커질수록 내부의 구조적 문제로 주파수가 높아질 수록 내부저항이 상승하게 되는,
컨덴서 본래의 고유 특성에 위배되는 동특성을 보입니다.
이를 보완하고 상쇄하기 위한 방편으로 일차 컨덴서 용량의 1/10~1/50수준 용량의 컨덴서를 접속해 줍니다.
일차가 1,000uF이고 1/10간격이면 +100uF+10uF+1uF+0.1uF... 이런 형식인 것이죠.
정확하게 할려면 임피던스 메터가 있어야 하지만 보통 경험에 의존해서 많이 적용합니다.
보통 2.7V라고 할때 5개 ~ 6개를 직렬로 연결해서 내압을 맞춰주게 되지 싶구요.
직렬연결하면 용량은 1/n 만큼 줄어든다던가요.
슈퍼캡의 목적은 (순간적으로 전기를 확 끌어다 써야되서) 순간적인 전압강하 요인이 발생할때
순간적으로 전기를 원활하게 공급해 주기 위한 것입니다.
가령 모터를 돌리려고할때, 첫 스타트시에는 전기저항이 0에 가깝죠.
그럴때 저런게 있으면 전기를 확하고 공급해 줄 수 있어서 스무스하게 돌아가게 되겠죠. (원리)
그런목적이 슈퍼캡을 쓰는 것이고,
특성이 다른 콘덴서를 병렬로 조합해서 달아주는것은,
윗분 말씀처럼 콘덴서 종류와 용량마다 자기의 고유 주파수특성이 있으므로
직류전원 속에 포함된 서지나 리플의 알수없는 주파수에
(여러종류의 콘덴서를 달아놓은 그 콘덴서들 중에 한넘) 콘덴서와 반응하여
직류성분 이외의 주파수성분을 흡수시킬려고하는 개념에서 나온것이 저런류의 서지오들 입니다.
전원이 순간적으로 변하면 안되도록 하는데는
충전했다가 확 방전시켜주는 콘덴서도 필요하고,
순간적인 전원의 줄어듬이나 늘어남을 못참는 코일도 필요하고 그렇죠.
전원 소스->전단쪽에 콘덴서 무리들 ->전류용량큰 껌정 트로이덜에 감긴 인덕터->후단에슈퍼콘덴서->부하
이런 조합이라면 전원쪽에서 직류성분 이외의 주파수들이 전단 콘덴서쪽에서 일차로 걸러지고,
인덕터에서 2차로 교류성분이 방해를 받아서 직류만 통과하고, 또 급격한 변동때 많이 흐르는걸 방해하고, 갑자기 적게 흐르는것도 방해해서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해주고,
후단은 급격한 변동중에 갑자기 늘어나는걸 방해받을때 전기를 충분히 공급해 주기도하고,
순간적으로 전원소스쪽으로 급격하게 빠져나가는것도 방지해 주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상이고,
오됴를 쓰는 경우는 그냥 슈퍼캡, 서지오 이런것들만 달아줘도 됩니다.
잘만들려고 하면 공급해주는 전원의 +와 -를 한개의 코일에 (순방향으로) 감아주는 것이고,
오됴를 달때 +쪽만 끌어와서 연결하고, -는 차체로 접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보다는 +와 -를 모두 밧데리에서 끌어와서 공급해주는게 더 좋지 싶구요.
샤시와 샤시끼리, 그리고 샤시와 차체를 접지를 해 주는게 더 좋겠죠.
이렇게 적은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믿거나말거나...) 생각만입니다.
10V를 넘는건 단 한개도 없었는데...위엣분 말씀처럼 병렬연결하고 발란스저항을
달아주셔야 합니다.(내압을 전부 더했을때 값이 14.4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