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거래처의 vpn 라우터장비가 1750 입니다.
노텔 홈페이지에선 더이상의 기술지원은 없다면서 메뉴얼도 없네요.
증상은 본체 전면 Alert LED 에 주황색 불이 들어 와 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듯한데요.
구글링으로 메뉴얼은 받았습니다만..
메뉴얼을 확인해보니 시리얼 포트로 접속해서 콘솔을 띄워야 하네요.
첫번째 질문 .
시리얼포트 사용하지 않고 현재 하단에 연결된 클라이언트 pc를 이용해서 접속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혹시 있을까요?
사용가능한 노트북의 os는 xp와 윈7 입니다
제 노트북엔 시리얼 포트가 없어서요..
두번째 질문 .
접속 가능한 다른 콜솔 프로그램이 없다면 데스크탑을 이용해서 시리얼 포트를 이용해서 접속한다음 라우팅 프로그램으로 들어 가는것 까진 가능하겠지만...
그담에 어디서부터 무얼 확인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제가 이쪽방면은 잘 몰라서 그러니 질문을 어떻게 드려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
Ȥ À¥Á¢¼ÓÀÌ µÉ¼öµµ ÀÖÀ»°Í °°Àºµ¥, Çѹø È®ÀÎÇØ º¸¼¼¿ä.
µÎ¹ø°´Â
http://blog.michaelfmcnamara.com/2008/09/nortel-vpn-router-configuration-guide/ ¸¦ ÀϺΠÂü°íÇϽðí,
http://blog.michaelfmcnamara.com/2008/01/nortel-vpn-router-default-password/ ¿©±âµµ
http://www.asplundh.com/helpdesk/files/Extranet/Nortel/doc/client.pdf
http://support.avaya.com/css/P8/documents/10009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