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경우 (트래픽 1등, 여전히 부동의 1위 입니다.) 검색어의 빈도에 따라서 상단에 노출되는 영역에 많은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즉, 클릭초이스 상품에 경쟁입찰을 많이 하는 키워드가 있으면 당연히 "파워링크" 에 등록된 우선순위의 광고상품을 블로그, 통합검색결과 보다도 더 우선하여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니 블로그에 대한 검색결과는 검색결과 1면에 노출이 되지 않고 별도로 블로그탭을 눌렀을때 나오게 됩니다.
사람들이 저렴하게 광고, 홍보를 위해서 블로그 등에 정보를 많이 올리다보니 네이버의 입장에선(자기들 입장에선) 컨텐츠인지 광고인지를 구분을 하게 됩니다. (파워블로거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ads도 별도로 심어두고요...)
즉,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또다른 광고매체로 활용을 하지만 신생블로그의 경우에는 사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결국에는 네이버에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하게끔 유도를 합니다. 뭐 대부분의 포탈이 다 이런식입니다. (심하냐, 덜 심하냐의 차이일 뿐인거죠.)
참고로 계측기 라는 키워드로 조회했을때의 CPC정보를 올려봅니다. 참고해 주세요.
PPC가격이 3000원대로 약간 높은듯 합니다.
역시 결론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해서 광고를 하는건 비용이 들어야한다 ^^
ªÀº±Û Àϼö·Ï ½ÅÁßÇÏ°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