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냉장고문제는

최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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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을 해준다는거에요 ..
문제는 환불을 받을려면 설치한 냉장고를 가져가야돼다는거죠.
그리고 기존에 저의집 냉장고는 패기처분해서 줄수없다고 하는거구요.
이렇때 어떻게 해야돼나요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한원준 2013-01
가능한 증거가 될만한거 수집해서... 중재기관에 문의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AKA지니 2013-01
환불은 환불이구요 냉장고를 새로 구매할때의 계약과 기존에 있던 냉장고 처분은 완전히 다른겁니다
구매계약과 기존 냉장고 처분은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것이죠
새로 냉장고 구매하면서 기존에 있던 냉장고 처분 문제가 걸리니 (원래는 시영님이 구청에 돈주고 폐기해야하죠) 판매처에서 편의상 그리고 관례상 임의 처분해준것이고 이것은 시영님께서 암묵적으로 동의한것이므로 기존 냉장고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우실듯합니다

만약 이에 대해 보상을 받으시려면 계약서상에 이와관련한 항목이 있어야되고 그렇지 못하다면
기존 냉장고 처분에 대해 시영님이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처에서 강제로 임의 처분했다는것을 증명하실수있어야합니다

환불받으시면 다른 냉장고 구매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전 게시글에 대해서 몇가지 말씀드리면 공장출하 제품은 완박상태로 출고됩니다
냄새고 뭐고 이런건 차후문제고 완박으로 오지 않았다면 어디 다른집에 갔다온 제품이거나 전시되었던 제품입니다
소형가전의 경우 판매처에서 씰을 뜯는경우가 간혹있을수있으나
대형 가전의 경우는 예기가 다릅니다
대형가전의 경우 이동상에 스크래치 또는 파손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완박으로 출하됩니다
통상 이런 일이 생기는 판매처는 삼성 디지털프라자나 엘지 베스트샵을 제외한 가전제품 판매처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많이 생기는것으로 압니다
엘지나 삼성 같은 대기업 판매처의경우 오더 들어가면 공장에서 고객집으로 배송됩니다 매장에는 물건이 없다죠..(소형가전 예외) 그리고 대기업 매장에서 전시품을 팔게될경우 전시품이라 사전고지하고 판매하게되고 그 가격도 정상가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최시영 2013-01
이거 엘지베스트샵에서 구매한건데 말이죠.
AKs 2013-01
그냥 교체를 요청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베스트 샵이라면 본사직영이므로 본사 고객팀에 직접 컴플레인을 제기하시고, 교환+보상을 요청하시는게 이로울 것 같습니다.
물론 소보원 등 중재기관을 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중간에 누군가 징계 먹겠군요... 한번쯤 매운맛을 보여줄 필요가 있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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