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건 다 후져서 쓰고 싶지 않았는데, 딱 하나...브릿지 모드라는 기능은 정말 덜덜...했습니다.
무슨 기능이냐면,
보통 KT 가정용 FTTH 나 엔토피아의 경우 포트를 몇 개 열어주잖아요. 그래서 허브로 두 어개 연결해서 다른 real IP 로 DHCP 에서 IP 할당 받아서 사용 가능한데, 이걸 공유기 차원에서 브릿지로 설정한 포트에다가 한 IP 를 몰아주는 겁니다. 그 때 당시 쿡TV, 인터넷전화까지 사용하면...못해도 3 개의 포트는 받는거죠. 최대 10 개까지 풀어준다고도 하더군요.
KT 특성상 포트 필터링도 안해서 20, 21, 80 포트 쓰는 서비스도 열고 그랬는데...IPTime 을 위시한 다른 공유기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해주는 걸 못봤네요.
포트 포워딩과 DMZ/Twin IP 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됩니다만...일부 서비스는 결국엔 IP 하나를 온전하게 써야 제대로 뭔가 할 수 있을 때가 있는데...
혹시 이런 기능 지원하는 공유기나...미크로틱에서 지원하거나...이런건 없나요? 미크로틱의 경우 허브를 앞에 하나 둬서 들어오는 연결을 늘리면 Multi-WAN 으로 받아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만...허브 없이 여러 IP 받아올 수 있을까요?
그나저나...진짜 RB2011UAS-2HND-IN 나 RB751U-2HnD 같은거 하나 사고 싶네요. 트루네트웍스에서 팔면 지원이라도 받을텐데...언제 또 공구 추진하시는 분 안계시나요...꼭 사고 싶습니다.
Á¦¹ß ´©°¡ °ø±¸ Á» ´Ù½Ã ÁøÇàÇØÁÖ¼¼¿ä...À¸ÈåÈ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