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820 파워 고주파음이 나기 시작했는데, 사망의 전조는 아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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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820을 사서 시스템을 꾸리자마자 보드님께서 사망하시더니,
정상화 시킨지 2일만에 파워에서 고주파음이 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시스템은 적상작동중이고요..

보드가 나가서 개고생을 한번 하고 나니.. 이상징후가 조금만 발생해도, 간이 콩알만해집니다.
파워 고주파음이야, 너무나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려려니 하겠는데, 
이 변화가 어떤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예고편일수 있는걸까요?

멀티탭도 바꿔보고, 벽에도 바로 꼽아보고, UPS에도 꼽아보고 파워만 딸랑 빼서도 꼽아보고 해도
전원만 인가되면 고주파음이 발생합니다. 
(파워만 딸랑빼서 전원을 인가해도 고주파음이 발생하는걸 보면, 시스템 내부에 다른 것들과는 관계가 없는듯 합니다.)

막귀라 고주파음같은 소리는 신경도 안㎢쨉 z820파워에서 나기 시작하니 다른 시스템 부품들과 동반 자살할까봐 걱정이됩니다.
파워 후면부쪽에서 나고 있으며, 전원이 인가되면 작은 소리가 나다가, 조금 지나면 지이익 소리가 한층 더해져 발생합니다.

다른 분들도 이런소리 나나요?
이놈 "난 곧 죽을꺼니 통장잔고를 채우거라... 혼자는 안죽을꺼다..흐흐" 이렇게 외치는 건가요?

담배피다가 문득... 아무생각없이 3770 일반 컴퓨터 쓸때가 맘이 편했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회원K 2014-07
as를 불러보세요.
hp 웍스에서 나오는 고주파음은 reporting은 되었지만, 원인은 모릅니다.
다른 부품의 사망전조는 아닙니다.
     
제스퍼즈 2014-07
제가 구매한게 이곳 공구했던 물건인데, 국내 AS는 안되지 않나요?
이거 워런티는 1년이나 남았는데 뭐 고칠방법이 있나요?
          
회원K 2014-07
글로벌 워런티 입니다.
HP AS 부르시면 됩니다.

 02) 3270-0911
               
제스퍼즈 2014-07
4일전 보드가 말썽필때 한번 전화해봤었는데,
시리얼 보더니 해외 리퍼제품이기때문에 AS 불가능 합니다. 라고 상담원이 이야기 하던데..
다시 전화해서 따져야 하나요?
                    
회원K 2014-07
시리얼을 넣고 글로벌 워런티가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일 글로벌 워런티가 없다면... 미국에 보내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https://h20566.www2.hp.com/portal/site/hpsc/public/wc/home/
                    
곽향훈1 2014-07
글로벌 워런티라고 해도 리퍼라면 안 될겁니다
                         
제스퍼즈 2014-07
보증 유형:  보증 기준
서비스 유형:  Wty: HP HW Maintenance Onsite Support
상태:  활성
시작일:  2014. 3. 28
종료일:  2015. 5. 4
서비스 수준:  Standard Material Handling
Global Coverage
NextAvail TechResource Remote
NextAvail TechResource Onsite
Std Office Hrs Std Office Days
No Usage Limitation
Next Cov Day Onsite Response
Standard Parts Logistics
결과:  Onsite Support
Parts and Material provided
Hardware Problem Diagnosis
서비스 유형:  Wty: HP Support for Initial Setup
상태:  활성
시작일:  2014. 3. 28
종료일:  2014. 8. 2
서비스 수준:  Std Office Hrs Std Office Days
NextAvail TechResource Remote
2 Hr Remote Response
Unlimited Named Callers
결과:  Initial Setup Assistance

이렇게 뜨는게 이거 안되는건가요?
파워 불량 입니다..

어떤 콘데서가 배가 불러서 나올수도 있습니다.

교체 하세요..
     
제스퍼즈 2014-07
이곳에서 명성호님께서 공구해주신 물건인데, 이런 케이스는 AS를 어떻게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워런티 없으면 그냥 따로 하나 구입 하세요.. 흑흑흑
               
제스퍼즈 2014-07
돈덩어리 z820인거 같습니다. ㅠㅠ
저랑인연이 아닌건지.. 왜이렇게 산넘어 산일까요..
조언 감사합니다.
다롱이 2014-07
증상으로 봐서는 보조 전원용 트랜스에서 나는 것 같습니다.
만약 파워 뚜껑을 열어서 육안 이상 한 증상이 없으면
보조 용 전원 트랜스. 쉽게 설명을 하자면
멘인 트랜스는 크기가 크고 옆에 작은 트랜스가 있습니다.
문제 고주파 음의 범인으로 생각 됩니다.
맞다면은 트랜스의 구조를 보면 코일을 감는 부위 즉 프라스틱
과 코어 사이에 순간 접착제를 몇 방울 적셨주세요.
문제가 맞다면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제스퍼즈 2014-07
굉장히 구체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시도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위롱 2014-07
A/S 받을수 있는 Z820 사용자분에게 A/S의뢰 하심이....
혹시 850W 인가요? 아님 1125W 인가요?
무상 A/S 받으실려면 케이스 오픈하면 안됩니다.
     
제스퍼즈 2014-07
1125w 입니다.....
그렇게 받으면 좋겠지만... 본인 시스템 멈추고 갈아끼고 AS 요청하고.....해주실분이 계실까요....ㅠ
          
박위롱 2014-07
가까운데 계시면 해드릴수 있는데....
수원입니다.....^^
               
제스퍼즈 2014-07
말씀만이라도 굉장히 힘이 됩니다.
저도 경기도에 거주중이지만 좋은 기회가 있다면 부산을 못가겠습니까... 파워하나에 40만원이 넘는데 ㅠ
좀더 지켜보다가 이건 아니다 싶은 상황이 오면 박위롱님 바지가랑이라도 잡아야 겠습니다. ㅎ;;

사이트 분위기 너무 훈훈합니다.
                    
박위롱 2014-07
놀구 있는게 1125W 입니다.
현재 놀구 있고 팔리면 못해줘요.....^^
850W, 1125W 둘중 하나 방출할거라서 1125W 방출하면 해주고 싶어도 못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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