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Æø¸ÀÌ ´äÀϱî¿ä?
http://dna20.net/313 (665)http://prolite.tistory.com/360 (1123)
스마트폰 참 어렵네요.
문제는 동일합니다.
일단 현재의 OS버전은 안드로이드 4.4.4 킷켓이고
갤럭시 탭S 10.5 LTE 버전과 갤럭시 S3 LTE 버전 두기종입니다.
지속적으로 AS를 받고는 있으나
해결책이 없는 상태이고
현재의 문제점은 기본 어플의 위젯 동기화 문제와 밧데리 소모 문제입니다.
기본 어플인 문자메세지 어플, 이메일 어플이 현재 위젯과 동기화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더이상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두가지인데
위젯을 바탕화면에서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면 됩니다.
재발하는 기간은 대략 2일에서 일주일 이내.....
서버 모니터링을 스마트폰으로도 알람을 받다보니
위젯을 평상시에는 보고 간단히 확인 하는데
위젯이 멈춰 있어서 이걸 간과하지 못하고 가끔 알람을 놓지게 됩니다.
물론 이 문제로 인하여
갤럭시 탭S 10.5 LTE버전의 경우는 초기화도 여러번 하였고
신품 교체도 한 상태이며 또 대략 2주 정도가 지났네요.
물론 교체한 기기는 기존 장비보다 밧데리를 더 소진하고 있는 상태여서
이번에도 다시 기기변경을 요청할 생각입니다.
아니면 밧데리라도 교체 해야겠죠.
또한 문제는 S3입니다.
기존 젤리빈때까지는 보이지 않았던 증세로
킷켓 업데이트후 갤럭시 탭S 10.5 LTE버전과 동일한 위젯 동기화가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또한 밧데리용량이 타블렛보다는 작다보니
밧데리 소모율이 젤라빈때와 대비하여 두배정도 빨리 소진됩니다.
다운그레이드를 하여 젤라빈으로 돌리고 싶지만
문제는 삼성에서 킷켓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것이지만
녹스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다운 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는 답변만을 해줄 뿐입니다.
서칭 결과 루팅후 젤라빈으로 다운그레이드후
공초화를 하면 다시 젤라빈 공장초기 상태로 돌릴수는 있다고 하나
문제는 이런경우 루팅 카운터가 현재는 올라가는것으로만 확인 되고 있습니다.
이 카운터가 올라가는 경우 삼성은 이후부터는 AS를 거부할수 있고요.
참 난감하네요.
오늘도 오전에 삼성가서 어찌하면 좋을지 얘기해 봐야 겠습니다.
PS. 참고로 첫번째 링크는 루팅 하는법
두번째 링크는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호환성 테스트도 않하고 대택없이 내놓은 S3 킷켓 업데이트 안내
저와 비슷한 문제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S4 까지도 발생될수 있는 문제로
삼성측에서 내 놓은 공식적인 해결법은 "구글 플레이를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입니다.
가급적이면 삼성 구형 모델은 킷켓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저처럼 후회 하시게 될수도 있으닌가요........에효...ㅠㅠ
- by inoree.com -
³ì½º°¡ ±ò¸° ¹öÀü¿¡¼´Â Àý´ë ´Ù¿î±×·¹À̵尡 µÇÁö ¾Ê´Â´Ù³×¿ä.
¾Æ´Ï... Áö³×´Â °ø½ÄÀûÀ¸·Î ÇÒ¼ö°¡ ¾ø´Ù´Â±º¿ä.
±×·¡¼ Æí¹ýÀ¸·Î ³ì½º¸¦ Áö¿ì°í ´Ù¿î±×·¹À̵åÈÄ °øÃÊȸ¦ ÇÒ·Á´Â °ÍÀÔ´Ï´Ù.
´Ù¿î±×·¹À̵åÈÄ
·çÆà ī¿îÆ® ÃʱâÈÈÄ
Àç Æß¾÷ÀÌÀ» ½ÃÅ°¸é µÉ°Å °°½À´Ï´Ù..
Àú´Â ½ºÀ§Ä¡ Åä±Û À§Á¬ ¾²´Âµ¥ ¸ØÃã ¸¹¾Æ¿ä..
±×·²¶§¸¶´Ù ȨȸéÀ» Àç½ÇÇàÇϱä ÇÕ´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