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¼³Ä¡ Çߴµ¥µµ, Á¤ÀüÈÄ Àü·ÂÀÌ Àç °ø±ÞÀÌ µÇ¾îµµ ¼­¹ö°¡ ºÎÆÃÀÌ µÇÁö ¾Ê½À´Ï´Ù. ¹«¾ùÀÌ ¹®Á¦Àΰ¡¿ä?

   Á¶È¸ 4174   Ãßõ 2    

일단 내용이 길어질듯 합니다 

지금과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장기적으론 해결해야할 문제 아닐까 싶네요 

우선 필리핀 전기 품질이 그렇게 나쁜편은 아닐텐데
지속적으로 ups가 구동되는것을 볼따
일단은 ups의 용량을 상위로 바뀌시는게 좋을듯 하며
매니지먼트가 기능한 ups를 사용하시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네요 

두번째는
레이드 정보값이 지속적으로 날라가는문제로
갑작스런 순단시 레이드 정보값 유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캐퍼시티를 사용을 권장합니다
아마도 이게 일단 없거나 고장난듯 하며
교체 또는 추가 장착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ups는 순단시 위의 문제를 막아주기 위함이나
이 ups마저도 보통 30분정도 유지되나
이시긴이 초과 되어 정전이 되는듯 하므로
캐퍼시티를 장착해주세요 

만일 캐퍼시티가 있으나 레이드값이 날라가는 경우는 두가지 입니다
하드 불량과 레이드 불량
이 경우는 교체가 답이긴한정확한것은
교체전 정확한것은 Diagnostics 돌려 로그 봅으신후 HP로 보내시면
분석후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을 바궈야 하는것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하드 불량은 순단에 의한 헤드 손상으로 예상되며
MBR 이 들어가는 영역인 실린더의 최초 파티션 영역에 레이드 정보도 HP는 들어가게 되나
이 부분이 손상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하드가 아닌 경우라면
레이드카드가 순단에 의한 오류가 발생되는것으로
이 부분은 로그로는 확인 불가하여 엘리베이션을 진행하여야 확인 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세번째로 부팅시 처음에 F1을 누르라고 하는것은 바이오스가 초기화 된것인데
이 부분은 수은 밧데리 방전이 1차적이고
2차적으론 메인보드 사우스 브릿지 고장으로
이 현상으로 인하여 재부팅시에 정상 부팅이 된다해도 1분정도를 더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2차적으론 메인보드 고장일수도 있는것이고요.
참고로 수은 밧데리는 레이드 정보에 문제를 주지 않습니다.
말씀 드린대로 HP는 레이드 정보를 하드에 저장 하닌가요,....^^


네번째는 OS 재설치 없이 하드를 복원 하는것인데
기존 레이드 정보를 알수 없다면 정보 재 입력이 불가합니다.
잘못된 레이드 정보를 입력 하는경우 기존 데이타는 모두 초기화 되어 버리닌까요.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여 저희는
기존 하드를 이미지로 떠서 저장후 이미지로 확인작업후 실제 머신에서 작업합니다.
근데 문제는 필리핀에 있는경우 필리핀에 어느 업체에서 이 작업을 해줄지 모르겠네요.
비용따지면 차라리 OS 새로 까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5. 말씀 드린대로 하드의 첫번째 셋터가 손상되어 레이드 정보가 날라가는것이라면
   추후에도 이런 문제가 MBR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하드 교체는 필수 일듯 합니다.

6. 기 말씀 드린대로 캐퍼시티 유무는 서버 커버를 열어서 유관 확인도 가능하고
    온라인중이라면 Diagnostics 로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제 말이 이해가 조금 어려울수도 있지만 정리해 드리면
일단 기 설치하셨던 레이드 정보를 확인하여 재입력 해주세요.
(물론 오정보 입력시 안의 데이타는 파기되니 주의를 요합니다.)

장기적으로 순단이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캐퍼시티 장착 혹은 기존 캐퍼시티가 불량으로 판단되므로 교체를 필요로 합니다.

바이오스 초기화 되는 문제는 일단 수은전지를 바꿔 주세요.

추후 정상 가동후 Diagnostics 로그 봅으셔서 HP에 진단받아보시고 문제되는 파트는 교체진행하세요.

마지막으로 정전이 자주 되는 곳이라면
UPS를 최소한 3000K 이상 20000K 정도로 교체하시면 2시간 정도 버틸것이고
ILO 및 UPS 매니지먼트를 통하여 

로그는 문제 발생시 자동으로 메일로 날라오게 셋팅하신후

서버가 순간적으로 꺼지는것을 막아주셔야 앞으로도 데이타가 날라가는 문제를 해결 가능하실것입니다.

==============================================================================




오랫만에 길게 썼네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by inoree.com -
ªÀº±Û Àϼö·Ï ½ÅÁßÇÏ°Ô.
»Ç»ÇÁß 2016-08
ÀÚ¼¼ÇÑ ´äº¯ °¨»ç µå¸³´Ï´Ù.
ÀÇ°ßÁֽŠ³»¿ëÀ» ¹ÙÅÁÀ¸·Î °ø±Þ¾÷ü¿Í ÇùÀǸ¦ Çϵµ·Ï ÇÏ°Ú½À´Ï´Ù.
Áø½ÉÀ¸·Î °¨»ç µå¸³´Ï´Ù.
     
±èȲÁß 2016-08
*ºñ¹Ð±ÛÀÔ´Ï´Ù
          
»Ç»ÇÁß 2016-08
*ºñ¹Ð±ÛÀÔ´Ï´Ù
               
±èȲÁß 2016-08
·¹À̵åÄ«µåÀÇ ¸ðµ¨¸íÀ» ¾Ë¾Æ¾ß......^^;;

·¹À̵å Ä«µå¿¡ µû¶ó ijÆÛ½ÃƼ°¡ ´Ù¸¦¼ö ÀÖÀ¸¹Ç·Î
¸ðµ¨ Àß ¸ð¸£½Ã¸é °ø±Þó¿¡¼­ ¾Ë°í ÀÖÀ»°ÍÀÔ´Ï´Ù.
                    
»Ç»ÇÁß 2016-08
*ºñ¹Ð±ÛÀÔ´Ï´Ù
                         
±èȲÁß 2016-08
ÇØ´çÄ«µå´Â p440/ar 2gb
ÇöÀç ÀåÂøµÈ Ä«µå¿Í µ¿ÀÏ ¸ðµ¨ÀÌ°í¿ä
Å°Æ®¾È¿¡´Â ¹åµ¥¸®°¡ °°ÀÌ µé¾î ÀÖ°í¿ä
http://www8.hp.com/kr/ko/products/oas/product-detail.html?oid=6995455

¸¸ÀÏ ¹åµ¥¸®¸¸ ±³Ã¼ÇϽŴٸé
http://partsurfer.hpe.com/ShowPhoto.aspx?partnumber=750450-001

Âü°í·Î ¹åµ¥¸®¸¸ ÆǸÅÇÏÁø ¾Ê´Â°ÍÀ¸·Î ¾Ë°í ÀÖ½À´Ï´Ù
¼­ºñ½º ÆÄÆ®·Î ·¦À̳ª ÆÄÆ®·ë ÂÊÀ¸·Î ¾Ë¾Æº¸¶ó°íÇÏ½É µË´Ï´Ù
                    
»Ç»ÇÁß 2016-08
ÆÄÆ®Á¤º¸ °¨»ç µå¸³´Ï´Ù.
°ø±Þ¾÷ü¿¡ ÆÄÆ®¸¦ ¿äûÇÏ´Â ¸ÞÀÏÀ» º¸³Â½À´Ï´Ù.
Á¤¸» °¨»ç ÇÕ´Ï´Ù. ¸¹Àº µµ¿òÀÌ µÇ¾ù½À´Ï´Ù.


QnA
Á¦¸ñPage 2255/5693
2014-05   5021103   Á¤ÀºÁØ1
2015-12   1556443   ¹é¸Þ°¡
2018-09   4004   ÆÐŶ½ºÆ®¸²
2011-08   12215   Á¤º´°ïÀÓµÂ
2015-05   4584   ¹Î»çÀå
2014-01   4495   ³ªºñz
2021-02   1945   °¡À»ÇÞ»ì71
2015-05   5581   Á¤ÀºÁØ1
2017-06   3465   ½ÅÀº¿Ö
2014-01   4869   ³ªÆÄÀÌ°­½ÂÈÆ
2016-06   4878   ³Ä¾Æ¾Æ¾Æ¾Ï
2022-09   1292   ¹Î»çÀå
2011-08   6163   ÀÌâÁØ
2015-05   4123   À©µµ¿ì10
2019-11   2295   »ßµ¹À̽½ÇÄÀÌ
2011-09   6147   ¹Ù¶÷²É
2015-05   5547   µð¾Æºí·Îsv
2018-09   4203   Àü¼³¼ÓÀǹ̡¦
2021-02   1908   2CPUI±è¼¼ÈÆ
2022-10   1797   ±èµ¿ÀÚ¸Ç
2015-05   4284   ÀÌÁØÈ£1
2015-05   3544   °Ü¿ï³ª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