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5 개발 멀티코어 지원되나요?

공돌이   
   조회 9080   추천 0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집에서 짬짬이 유니티 좀 만지고 있습니다.

보통 개발은 가상머신에서 하는데

요녀석이 그래픽적인 요소가 많아서 그런지 RDP로는 더뎌서 못하겠더라구요.

해서 메인에서 작업하는데

CPU를 상당히 많이 쓰네요.

맵 수정하면 백그라운드에서 JOB이 도는데

점유율이 보통 60%이상 넘어가고 맵에 따라 시간도 상당히 걸리구요.

보통 개발할때 음악 틀어놓는데

임포트할때는 90% 이상 피크떠서 재생중인 음악도 끊기고 그럽니다.

CPU별 사용율 보면 8스레드가 다 올라가서 멀티코어를 쓰기는 하는것 같은데요.

몇코어정도 맞춰 쓰는게 적당할까요?


현재 시스템은 I7-3820 (4core/8thread) 인데 코어 좀 더 늘리면 쾌적하려나요?

선택지가 별로 없어서 올려봐야 E5-2687W 정도 될것같은데요.

한 2~3년 더 쓰고 x99로 넘어갈까 했었는데 고민이 좀 됩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이규섭 2016-08
유니티의 컴파일러만 멀티코어 지원하기 때문에 임포팅 / 컴파일할때만 멀티코어가 작동합니다.
그외에는 무조건 클럭빨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외 유니티 기능 및 씬매니저는 멀티스레드가 제대로 동작 안하거든요.
그래서 유니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게임회사에서는 i5급을 사용합니다. 하이퍼스레딩도 없는편이 좋습니다.
     
공돌이 2016-08
안녕하세요, 규섭님.
답변 감사합니다.^^
3820이 클럭이 높아서 그런지 다른 작업할때 불편함은 없습니다.
8core CPU로 변경하면 컴파일 시간이 줄긴 하겠군요.
지금은 학습하는 단계라서 당분간은 좀 써보고 프로젝트 진행하게되면 다시 고민 해봐야겠네요.


QnA
제목Page 2281/5729
2015-12   1789734   백메가
2014-05   5264720   정은준1
2012-10   4955   병맛폰
2020-04   3301   이준용
2016-10   4831   두리안
2012-11   11655   영원한혁신
2009-09   6968   어훕
2021-09   4072   컴박
03-20   918   여주농민76
2009-10   7015   차평석
2015-11   5591   bigmaster
2014-08   6803   씨형
03-30   478   ddabonge
2009-10   21429   머리속지우개
2021-10   2606   슬픈컴알못
2014-08   3899   나현근
2016-11   4328   맙소사
2013-01   5764   jabez033
2018-01   8471   양시열
2020-05   8312   화정큐삼
2016-11   5504   예관신규식
2015-12   5880   멋진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