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델 as 어찌 받아야 할지... 답답하네요.

Dreamer   
   조회 9581   추천 1    

 한주전 근처 까페에서 공부마치고,

아들 볼 생각에 룰루랄라 뛰어가다가..

골목길에서 자전거 타고 튀어나오는 아이를 피하다가..

노트북이 반파 되었습니다. 노트북이 막아주셔서.. 전 다행이 조금 스크레치 난것 말고는 괜찮았습니다.


 다행이 엑시덴탈 케어라고 하나요 씨씨라고 하나요.. 그게 있어서.. 다행히 물질적인 손해는 적겠구나..하고 전화했고..

별 무리없이 as 가 진행될꺼라고 하더니..

오후에 전화가 와서 적용이 안될꺼라고 하더라구요.

 넘어졌으면 파손깨지는 등의 파손이 나야 하는데

제 노트북 같은경우는 강한 압력이 가해져서 고장난것 같다고... 

상황을 다시 설명해 보라는데.. 

거의 일주일 전의 순식간의 일을 어찌 설명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다음날 전화를 달라고 했고.


 기억나는대로 그 다음날 설명을 했더니 

제가 말하는 내용과 노트북의 파손의 내용이 같지 않아서 적용이 되질 않는다네요..

델 상담원의 말씀하시는 태도가, 이미 다른 여지는 없다는 투여서.

알겟다고 하고 전화를 종료했습니다.


 이걸 어찌 고쳐 쓰지하고 생각하다 보니..

마음이 답답해서;;


 이곳에라도 질문을 드려 봅니다.

한번 신청했다가 거절당하면 다시 신청시 as 가능성이 있을까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ㅠㅠ

아래는 처참한 흔적입니다.


제가 기억나는 상황은 노트북을 들고 뛰어가다가 

아이를 피하면서 전봇대에 강하게 부딧치고 (저랑 전봇대 사이에 노트북이 있었습니다;;) 정신차려 보니 저 멀리 노트북이 있었습니다;;

어찌 보면 편법을 부탁드리는것 같기도 한데..

이럴때 필요한 as라고 해놓고 안해준다하니 억울하기도 하고..

그래서 ...

올려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꿈꾸자.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헐...정말로 안된다고 하나요?
저런 경우 때문에 가입하는 as 일텐데...그 as 가 사용자과실 포함...아닌가요?
음...저도 1대 그 as. 가입된 제품이 있는데...저런 문제 생기면...아예 던져서 부신 다음에 전화해야겠군요. 쿨럭~
그나저나 위추드립니다. ㅠㅠ;;
     
파랑하늘 2017-01
그러게요..
 인터넷 뒤져보니 적당히 부서지면 이도저도 안되니..
 
 완전히 부셔버리라는 말이 있던데.. 그런 경우인가 봅니다.
슬프네요.
조병철1 2017-01
말이 안되네요

일부러 부순거도 아니고.. 진짜 사고인데

이걸 악용하는 놈들이 많아서 슬슬 사고과실 보증이 무색해지네요

에휴.. 위로드립니다
     
파랑하늘 2017-01
뭐 그냥 통보수준이더라구요.

 고객님께서 설명하시는 내용으론 이렇게 파손이 될 수 없습니다.

를 계속해서 반복 합니다..
신은왜 2017-01
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것은 소보원에  글을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ㆍ 소비자보호원이 해결하는 강제 조항은 없지만 최후의 보루 라고 생각하시고  진위를  설명하시면  델 정책에 위배 되지 않는  이상 크게 거부 못 할 것 입니다ㆍ
정책을 읽어 보면 임의 조작이나 파손이 아닌 이상 사고의 불가항력을 강하게 어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델에게 접수된 이상 시리얼이 저장되므로 어렵고 소보원에 사고 일자. 경위  .치료을 위한 행동 .등의 모니터링 된 자료가 있으시면--약을 처방 받은 것이나. cctv 자료나 증인 증거물...등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시여 구제 신청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ㆍ
     
파랑하늘 2017-01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김제연 2017-01
근데  조금그런게  그냥  떨구신거  아닌지요  상판이나  휨을보면  자동차  같은게  밟고간거  같은데 그냥  가해자쪽  보험처리  하시면  되지  않나요
     
파랑하늘 2017-01
댓글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이건희 2017-01
소비자구제원 전에 그 아이 부모한테 먼저 연락을 하는게 맞을 것 같은데요;;
     
파랑하늘 2017-01
저도 뛰어가다가 그런거니 뭐... 그것이 아니라 해도 애키우는 입장에서... 제가 책임질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인디고 2017-01
컴플릿케어는 사용자 과실에 의한 파손을 보호해 주는것입니다.
사용자 고의나 타인에 의한 과실은 보호가 되지 않죠.

위 경우는 다시 읽어보니 피하기는 했는데 부딧히지는 않았다...모호한점이 있네요.
접촉이 있었다면 상대방측에 요청해 보시고...
다시 한번 AS도 요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랑하늘 2017-01
예 감사합니다
시도니 2017-01
음 ....

델 CC도 레노버 처럼 바뀌었나요...?

한국IBM의 Thinkpad 워런티가 처음에는 글로벌이였다가....

어느 초개진상 유저에 의한 크리를 맞고 로컬워런티로 전환 후 레노버에게 넘겨저 현재 상태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죠.

델도 많이 당했나....????

그나저나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땅에 떨어진 것은 보상이 된다. 그러나 노트북위에 떨어진 것은 보상이 되지 않는 다..... <-- 실제 IBM 에서 있었던 일..
김도형 2017-01
델 컴플리커버 일명 cc는 사용자 과실에 대한 부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보상되는데...혹 상담원과 이야기 하실 때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신 모양이네요...저라면 오토바이 타고가다 가방을 떨어뜨렸다라고 이야기 했을 것 같은데...
ZSNET5 2017-01
CC는 사용자의 과실에 대해서 보상되기 때문에 처음에 말을 잘하셔야 되는데, 상담원 입장에서 모호한 부분이 있었나 봅니다.
다시 한번 진행하시되, 조금 큰 목소리로 말씀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 없이, [노트북을 들고 뛰어가다가 전봇대에 부딪혔는데, 내 몸과 전봇대 사이에 노트북이 끼어서 파손되었다]라고만 하시면 조금 더 나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가 튀어나왔다. 피하려고 했다...... 등등은 제3자의 가해가 있었다고 판단할 여지가 있으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QnA
제목Page 2117/5731
2014-05   5268568   정은준1
2015-12   1793590   백메가
2011-07   7565   마이코코
2021-01   9113   Sk브로드밴…
2019-10   4252   채화수
2013-12   5211   서울I김동수
2022-08   2835   죠슈아
2016-06   7100   김건우
2017-05   4383   늘파란
2021-01   6424   조아
2016-06   5363   늘파란
2021-02   4762   라천민
2018-09   3594   turtlmac
2019-11   3242   xeon김태관
2015-05   4558   김건우
2019-11   3782   Th2n
2018-09   3814   성기사
2019-11   4220   가온누리I강…
2011-09   9298   복돌이
2015-05   3628   테돌아이
2019-11   3554   캡틴아메리카노
2021-02   3439   알수없는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