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구매한 씨게이트 HDD가 문제가 있어 A/S센터를 갔더니 바로 교체는 안되고 RMA를 통해서 교체해준다고 합니다.
헌데 리퍼로 교체 받는다고 하더군요.
구매당시에는 무상 A/S 3년이라고 기재되어있어 교체받을줄 알았는데 국내 유통사에서 바로 교체하는건 최대 2년, 나머지 1년은 RMA로 교체라고 합니다.
무상 3년이라고만 해놨지 별다른 설명은 없었던지라 교체를 바라고 갔는데 아니더군요.
그리고 현재 파는 제품군중에 A/S 기간이 5년인것도 국내에서 바로 교체는 최대 2년이고 나머지 3년은 RMA로 리퍼제품을 준다고 합니다.
최대 4주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이렇게 받은 리퍼 제품은 내구성이 좀 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까요?
365일 거의 켜놓고 사용하는지라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기엔 불안감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요즘은 구매한 년도, 월에서 날짜까지 확인하더군요.
구매일자가 2015년 5월을 표시하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날짜까지 확인해야한다고 해서 영수증을 출력해갔습니다.
Çϵå´Â ¼Ò¸ðÇ°ÀÔ´Ï´Ù..
µ¥ÀÌÅÍ ³¯¶ó°¡´Â °ÍÀ» ¹æÁöÇÏ´Â °ÍÀº ¹é¾÷¹Û¿¡ ¾øÀ¸¸ç
¿©À¯°¡ µÇ½Ã¸é PC¿ë ÇÏµå ¸»°í ±â¾÷¿ë ¿£ÅÍÇÁ¶óÀÌÁî ¿ë Çϵ带 ±¸¸ÅÇؼ »ç¿ëÇϽʽÿÀ...
Çϵ尡 ¼Ò¸ðÇ°À롂 ´ç¿¬È÷ ¾Ë±¸¿ä µ¥ÀÌÅÍ ³¯¶ó°¡´Â °Å ¹æÁöÇÏ´Â ¹æ¹ýÀº ¹é¾÷¹Û¿¡ ¾ø´Ù´Â °Íµµ ¾Ð´Ï´Ù.
À̹ø¿¡ A/S ÁøÇàÇѰ͵µ ±â¾÷¿ë ÇϵåÀÔ´Ï´Ù.
±â¾÷¿ë Çϵå·Î 2³â ¹öƼ°í °íÀå³µ´Ù´Â °ÍÀº ÇÏµå ¾ï¼¼½º°¡ ±²ÀåÈ÷ °ÝÇß´Ù¶ó°í ¹Û¿¡ »ý°¢µÇÁö ¾Ê³×¿ä..
½Ã½ºÅÛ »óÅ°¡ ¾î¶²Áö ¸ð¸£°ÚÁö¸¸ ¸¸ÀÏ Ä³½¬ ´Þ¸° ·¹À̵åÄ«µå¸¦ »ç¿ëÇÏÁö ¾ÊÀ¸½Å´Ù¸é ij½¬ ´Þ¸° ·¹À̵å Ä«µå¸¦ ´Þ¸é
ÇÏµå ¼ö¸í¿¡ Á¶±ÝÀ̳ª¸¶ µµ¿òÀÌ µÇ±ä ÇÕ´Ï´Ù..
´Ü ·¹À̵å Ä«µå ´Ù´Â°Ô ±×³É ¼³Ä¡¸¸ Çؼ µÇ´Â °ÍÀº ¾Æ´Ï°í »óȲ¿¡ µû¶ó óÀ½ºÎÅÍ ½Ã½ºÅÛÀ» ´Ù½Ã ¼³Ä¡ÇØ¾ß ÇÒ Á¤µµÀÇ ºÎ´ãÀÌ ÀÖ±ä ÇÕ´Ï´Ù..
¹°·Ð ¿î ÁÁÀ¸¸é 2³âµµ °¡´ÉÇÒ ¼öµµ ÀÖ±¸¿ä
HGST ¿ª½Ã 4ÁÖ Á¤µµ °É¸®Áö¸¸
½ÅÇ°À¸·Î ±³È¯ÇØÁÖ´øµ¥¿ä.
Çï°ÔÀÌÆ®´Â º¸Áõ ¼ºñ½ºµµ ÇïÀ̱º¿ä
¿îÁÁ°Ô ½ÅÇ°ÀÌ °É¸®¸é ±×³É ¾²´Â °ÅÁö¸¸, ¸®ÆÛ´Â ¸®ÆÛ¶ó¼ Á¦´ë·Î µÈ ³à¼®ÀÏ ¶§µµ ÀÖ°í.... ¼ÒÀ½ÀÌ Å©°Å³ª µþ°¢°Å¸®°Å³ª ÇÏ´Â ³à¼®µéµµ ÀÖ½À´Ï´Ù.
±×·¡¼, ¸®ÆÛÀÎ °æ¿ì¿¡´Â ±×³É ¹é¾÷¿ëÀ¸·Î ¾²°Å³ª Áý¿¡¼ ¾²¶ó°í Á÷¿øµé¿¡°Ô ³ª´²ÁÝ´Ï´Ù.
½ÅÇ°°ú ¸®ÆÛ´Â ¶óº§ÀÌ ¾Æ¿¹ ´Ù¸£°Ô »ý°å±â ¶§¹®¿¡ ¹Ù·Î È®Àΰ¡´ÉÇÕ´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