ÃæÀü±â 220V °³Á¶ Áú¹®ÀÖ½À´Ï´Ù(110V ȸ·Î¿Í 220V ȸ·ÎÀÇ Â÷ÀÌÁ¡¿¡ ´ëÇ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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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쉬 220V 충전기를 개조하던중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위의 회로에서 GBU808(브릿지 다이오드 맞나요?) 에서 나오는 AC 라인중 콘덴서로 들어가는 라인(검은색 X표시)를 잘라주면 220V를 줘도 괜찮다고

하는 글을 보고 해보려던중 혹시나 싶어서 아는분께 220V 충전기를 빌려 확인해보니 110V 회로와는 구성자체가 다른것을 보았습니다






220V 회로에서는 AC에서 콘덴서를 거치지않고 DC출력부분에 따로 들어가고 직렬이 아닌 병렬로 구성되는것같은데 이경우에 위에 회로는 직렬로

구성되는것 같더라구요 220V 회로와 110V 회로가 서로 차이점이 있는데 단순히 패턴만 끊어줘도 괜찮은건지 아니면 콘덴서를 교체해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어느분은 패턴만 끊어주면 직렬로 구성되기때문에 콘덴서의 내압이 200V에서 400V로 올라가서 괜찮다고 하시는데 제생각에는 아예 콘덴서

를 교체하는게 장기적으로는 좋을것같아 220V 회로와 동일하게 400V에 100uF로 교체할까 싶은데 이렇게되면 회로구성도 다르고 콘덴서 용량

역시 바뀌기때문에 충전전류의 변화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까 걱정이 됩니다. 제가 원하는건 110V 충전기를 220V로 개조함에 있어 적은비용과(만원이내)

최소한의 작업으로 가장 안정적인 구성을 해보고자 하는데 220V 회로와 맞추어 회로를 수정하자니 일이 엄청 많아지는것같아 다른방법이 있을까 싶어

문의드려봅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단순히 패턴을 자르고 말것인가, 아니면 패턴을 자르고 콘덴서의 내압만을 올려줄것인가, 그것도 아니면 그냥 그대로 두고 콘덴서만

220V 회로와 동일하게 내압과 용량을 변경해도 될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학교다닐때 잠안자고 열심히 공부를 했어야하는데 전자회로는 너무 어렵네요....

ªÀº±Û Àϼö·Ï ½ÅÁßÇÏ°Ô.
ÀÌ´ëÈñ 20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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ÀÌÁعΠ20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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