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놀로지 DS3615xs 6.1.7 버전 사용 중입니다.
'볼륨 충돌'이 있었지만 저장소 관리자 '복구' 를 통해 해결 하고
며칠 잘 사용하다 갑자기 볼륨 충돌이 재발되어 해결 방안을 구합니다.
[화면1] 현재 상태
시도한 것들
1. 5.2~6.x 버전 재설치. 5.2 설치 후 6.1.7 설치 해 중간에 한 번 효과 있었으나 며칠 있다
볼륨 충돌 다시 남. 다시 똑같은 과정을 반복했지만 더 이상 효과 없음.
2. 하드 중 하나를 분리 후 부팅 -> 로그인 -> 전원 Off -> 분리 한 하드 재연결 -> 부팅 -> 로그인 ->
-> 저장소 관리자 '복구' 버튼 눌러 복구 시도 -> 효과 없음 계속 볼륨 충돌
3.로그인 후 -> 종료 -> 재부팅 -> 종료 과정을 여러 번 거침. 효과 없음.
4.윈도우로 부팅 해 복구 툴 UFS Explorer 로 확인하니 파티션과 자료
모두 있음.
10번을 윈도우로 부팅해도 같은 결과. 시간만 넉넉하다면 여기서 모두 복구 가능할 것 같음.
그러나 시간이 아까워 헤놀로지 상에서 해결하려 함.
5. 위 1~4 를 반복 아직 해결 안 됨. 여전히 볼륨 충돌 상태.
전체 하드를 다 뽑고 새로운 하드에 설치 후 새로운 하드 제거 후 다시 전체 하드를 연결해
복구하는 과정은 아직 하지 않은 상태.
--추가 2019-05-01 오후 5:15--
위 전체 하드 다 뽑고 새로 설치 해보았으나 효과 없음.
하드 뽑았던 것 다시 연결하니 Areca 1280ML 에서 패스 스루가 풀려 다시 설정. 재미있네요.
[사진1] 패스 스루 풀려 Free 된 상태. 이 상태에서는 하드 사용 못함.
[사진2] 다시 패스 스루 설정. 이제야 하드들 제대로 인식.
시스템이 꼬인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될 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추가 2019-05-01 오후 9:16--
포기했어요, 모두 포맷하고 시스템 껐습니다.
본딩 후 SMB로 데이터 쓰기 (PC -> 헤놀로 업로드) 하면서 발생하더군요. 해결 방법은 못 찾았었고요.
http://2cpu.co.kr/QnA/666522?&sfl=wr_name%2C1&stx=%BA%ED%B7%E72014&sop=and
여러 가지이고 결과도 그 때 그 때 달라서 애로 사항이 있습니다. ^^
그래도, 현재 까지 Ubuntu 응급 복구 와 윈도우의 복구툴은 HDD 물리적 이상만 아니면 100% 복구가 되었다는 것이
위안이 됩니다. 백업이 있어 다 날려도 되지만 다시 사용하던 상태로 만들려면 시간이 걸려서 질문 드리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