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네 회사 메일이 gmail에 차단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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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네 회사 조직메일 (@test.co.kr) 의 한 계정이 탈취 되어 스팸 메일을 유포하여 구글 gmail쪽에 차단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 -> g메일 발송에러 

g메일 -> 회사 수신 됨 

혹시,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GMAIL에 해결을 해보신분이 계신지요? 


제가 찾아본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등록하는 부분 같은데 

https://postmaster.google.com/managedomains 

여기서 회사 도메인을 추가하고 (현재 SPF 추가되어 있음) 해당 회사 메일 도메인을 관장하는 DNS에 TXT 레코드를 넣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해당 회사 담당자가 이게 아닌거같다고 계속 적용하는 걸 거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위 방법을 말고 구글 지메일에 관련하여 차단해제를 해보신 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

NOTICE: Delivery Failure.


This Delivery Status Notification is sent from MTA...

                

Your delivery to the following address has been failed.

Please refer to the below for details.                

------------------------------------------------------


Delivery failed: 지메일**@*****.com

XXX failed after I sent the message.

Remote host said[Response Message]: 550-5.7.1 [친구네회사메일IP      12] Our system has detected that this message is

550-5.7.1 likely unsolicited mail. To reduce the amount of spam sent to Gmail,

550-5.7.1 this message has been blocked. Please visit

550-5.7.1  https://support.google.com/mail/?p=UnsolicitedMessageError

550 5.7.1  for more information. c27si11175908pfp.287 - gsmtp

STEP: DATA SEND

=====================================================================


happy day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Noname1 2020-05
550, "5.7.1": 보내는 서버의 IP 주소가 IP 일시 중단 목록에 있으므로 메시지가 거부됩니다. 평판이 좋지 않은 공유 IP를 사용하여 메일을 보내면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를 바꿔보세요

550, "5.7.1", Email quota exceeded.
     
서울사람 2020-05
IP를 바꿀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어려울 것 같습니다;
epowergate 2020-05
구글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outlook도 그렇고 한번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습니다.
이것이 적당한 규모의 회사들이 gsuite/outlook 서비스를 받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서울사람 2020-05
아.. 정말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그렇게 하고 싶네요..
프로시아 2020-05
g메일은 유동ip에서 발송한 이메일은 무조건 스팸으로 들어가더군요.
고정 ip를 서버 ip로 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회사에 고정 ip남는게 없어서 유동ip에서 메일 서버 테스트 하니.. g메일은 유동 ip 시작된것은 다 스팸처리 됩니다.
     
서울사람 2020-05
네 고정I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ㅜㅜ
김황중 2020-05
평상시 사용 패턴 분석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대량 광고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해당 도메인이 아닌 발송ip를 차단하는것으로 알고 있고요

결국은 ip 클리닝 작업이 필요하고
대량 메일 발송을 필요로 한다면
대량 메일 발송 업체를 통한 발송으로 바꾸는것이 최선 입니다

물론 자체메일 서버를 구성해도
화이트 리스트에 막혀서 국내 모든 포탈로의 발송이 거부됩니다


결론은 대량 메일 발송업체로 이전하던
사용패턴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dragoune 2020-05
비번을 회사 이름으로 바꿔놓고 쓴 사람덕에 계정이 털려서 한동안 도메인이 스팸처리 당해서 진땀 뺀 적이 있습니다.
도메인 소유자 등록하고 gmail 계정으로 메일 보내고 [스팸 아님]을 누르는걸 반복한 적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1년 정도는 계속 스팸으로 가더군요...

메일서버를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메일 서버를 바꾸실 수 없으시면 다른 IP에 메일 서버 셋팅하고
현재 메일서버에서 메일 송신할 때에 다른 메일 서버를 경유 하도록 만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찬이 2020-05
저도 그걸로 삽질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https://jsty.tistory.com/196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xers1&logNo=140167850877&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참고해 보시고 나오는 문제들 고쳐보세요.
예전에 했던거라.. 잘 기억은 안나는데 SPF랑 DKIM도 중요했었습니다.
트니아빠 2020-05
구글 툴박스를 이용하면 안전한 MX 설정에 필요한 부분이 어디까지인지 알 수 있습니다.
https://toolbox.googleapps.com/apps/checkmx/

SPF, DKIM, DMARC가 있습니다.
술이 2020-05
스팸과 블럭은 다릅니다.
즉 스팸은 인증되지 않은 메일이거나 규격을 지키지 않은 도메인일때 까다롭게 하는 포탈같은 경우는 일단 스팸으로는 분류하는데 차단은 하지 않습니다.
블럭은 해당 메일발송 IP를 차단한겁니다. 이유는 해당 발송IP가 좀비발송을 했다는 히스토리가 있기에 RBL/SBL/PBL/DBL 기타등등 중간 엣지 참조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그쪽에 등록되었을겁니다.
대부분 메일서버가 좀비되거나 해킹되었다고 하는데 내부 사무실이라면 인터넷 사용하는 IP랑 메일서버랑 같은 공인IP를 사용한다면 내부 클라이언트 한대라도 스팸PC가 되면 그 IP는 차단됩니다.
그런 사무실은 메일서버를 제외하고 모든 IP SMTP 아웃바운드를 차단했어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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