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물품 판매자가 배송비 추가결제를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강태공   
   조회 5907   추천 0    

11.11 행사 때 할인 쿠폰으로 물품을 주문했습니다.

물품 가격은 150불 정도였고, 쿠폰과 11.11 판매자 할인해서 131불 결제했습니다.

행사 종료 후 판매자가 메세지를 통해

1.  배송비 책정을 잘못했다며, 30불의 추가 결제를 요구했습니다.

2.  추가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other reasons"로 주문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둘다 거절하고 물품 배송을 요청했습니다.

판매자는 물품배송을 거절하는 상황입니다.

판매자 상점을 가보니 배송비 추가 결제용 상품을 여러개 만들어 놓은게 의도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환불을 받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판매자 신용도에 영향이 갈만한 방법을 고려 중입니다.

이런 경험 있으신 분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화정큐삼 2020-11
저도 저런 경험은 없지만,
중국인들 사기성에 대해선 경계를 늦춰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요새들어 특히나 코로나 이후로 알리직구들을 많이 더 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착한 우리나라사람들 호구로 만들기 딱 좋다고 한놈만 걸려라 하는 심뽀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 악성 판매자 만나서 디스풋 진행되서 최종 환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 저렇게 배송비는 배송비대로 챙기고 물건은 허위 송장번호로 기재해서 보내두고 시간끌기 진행하고 등등
사기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환불은 문제없이 잘 진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싸조쿠나 2020-11
저는 예전에 1불 더 달라고 해서 그냥 알리한테 직권신청해서 받아내긴 했습니다. 할수있는건 별점 주는거 밖에 없더군요
김승현1 2020-11
디스풋 거세요
알리에서 개입하면 환불쪽으로 갈거 같은데 잘 말해서 그거도 거절하시고
난 잘못된게 없으니 물건 받고 싶다고
그모도 2020-11
어떻게든 거래 종결 이후엔 별점 낮게 주세요....
명랑 2020-11
제 경험담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윗분들과 같이 진행하셔도 황당하게 당할 수 있습니다. 발송 번호를 임의로 넣고, 2달 동안 기다리게 한후 구매자가 물건 안받았다고 디스풋 걸게 해놓고 종결처리 해버립니다. 저의 경우는 발송번호를 다른 사람 트랙넘버를 넣어서 장난질 쳤구요. 결국엔 제가 물건 안왔다고 디스풋 걸수 밖에 없더군요. 오배송은 패널티가 없는가 보더라구요.
그런 쓰레기 판매자는 걸르시는게 좋다고 보입니다.


QnA
제목Page 906/5729
2015-12   1789309   백메가
2014-05   5264339   정은준1
2010-08   8211   송석근
2020-09   2308   안정석
2010-09   7652   김건우
2014-12   3946   안형곤
2016-03   8636   MikroTik이진
2016-03   4815   무아
2020-09   2354   공백기
2010-09   7245   1김In1
2010-10   8306   오상훈
2017-02   4629   전설속의미…
2016-03   9642   미수맨
2020-09   2293   트니아빠
2018-05   3997   오성기
2022-03   2565   헌터D
2023-11   6173   소이치로
2016-03   7654   씨형
2016-03   3784   Psychophysi…
2016-03   4532   e5472
2016-03   3972   Sunrise
2017-03   5353   여주농민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