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놀 아니고 ds216j 입니다.
DSM 관리자계정 대시보드에 배드섹터 오류가 떠 있습니다.
(그 메인화면 위 말풍선 모양? 클릭하면 나오는 부분)
그래서 디스크 교체 시기가 온건가 싶어 저장소 관리자에서 SMART Test를 돌렸는데 여기서는 또 이상이 없다고 나오네요.
배드섹터 없는데도 애러 로그가 뜰 수도 있나요? 이런 경우 어느 쪽에서 표출된 메시지를 신뢰해야하는건지.... 감이 안잡히네요
혹시 시놀로지에서 SSH 접근 후 배드섹터 여부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나 cat/grep 활용해서 확인 가능한 로그파일이 따로 있을까요? 이쪽으로 확인하면 제일 확실할거같은데...
고수님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생물정보학자를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생명과학과 컴퓨터공학을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smart¿¡¼ »ó¼¼º¸±â ÇÏ¸é º£µå °¹¼ö³ª¿É´Ï´Ù ÀÓ°è°ª ÀÌÇ϶ó¼ Á¤»óÀ¸·Î ³ª¿ÀÁö¸¸ ±×³É ±³Ã¼ÇÑ°Ô ÁÁ½À´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