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ÀÇ »õ ÀÎÅÍ³Ý È¸¼±ÀÌ Á¶°ÇºÎ·Î ÀÛµ¿ÇÏ´Â ´À³¦, ÀÎÅͳÝÀÌ ¾î¶»°Ô ¾ÈµÇ´ÂÁö ÆľÇÇÏ´Â ÅøÀÌ µû·Î ÀÖÀ»±î¿ä?

   Á¶È¸ 1623   Ãßõ 0    

쪽팔리면 질문하지 맙시다. 소중한 답변 댓글을 삭제하는건 부끄러운 일 입니다 

 IDC에서 새 회선을 받았는데, 이 회선을 통해서 인터넷을 하면, 약간 조건부로 되는 듯 한 느낌입니다. 증상으로는

  1. ping이나 dns lookup, http call등이 잘 되다가 조건부로 안됨 (10초 되고, 10초 안되고의 반복?)
  2. traceroute(mtr)이 잘 안됨. 바로 상단 스위치가 나오지 않음.
  3. (제일 신기한점) cloudflare는 같은 idc내에 pop가 있어서 항상 잘되는데 (1.1.1.1, dash.cloudflare.com, warp, ...) gcp, aws, azure는 1번에 따라 조건부로 접속됨.
  4. traceroute에서 목적지까지 잘 안가는 것 처럼 보이지만, 오래 기달리면 http call의 응답이 돌아오긴함.

문제는 같은 IDC에 이미 다른 회선이 있는데, 거기선 다 잘되던 장비/설정 조합이거든요. 스크린샷의 오른쪽은 잘되는 랙의 기록이고, 왼쪽은 안되는 신규랙의 기록입니다.

패킷까보고 잘되는 랙과 장비랑 회선도 교체해보고 다 했지만, 결과적으로 인터넷 선으로 인입되는 인터넷이 문제라고 여겨집니다. (IDC엔지니어도 잘 모르겠다고함.)

질문은, 고객사/VM의 입장에서, 현재 상단 라우팅이나 인터넷이 어떤방식으로 잘되는지/안되는지를 한번에 알 수 있는 툴이나 접근법이 따로 있을까요?
IDC에 무엇을 요청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새 IP대역을 받아보아도 같은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ªÀº±Û Àϼö·Ï ½ÅÁßÇÏ°Ô.
Noname1 04-21
»çÁø¸¸ ºÁ¼­ °øÅëÀûÀ¸·Î Åë½ÅÀÌ ¾ÈµÉ ¶§ »óÀ§ ¶ó¿ìÅÍ ¾ÆÀÌÇÇ°¡ 203.231.99.241 À̳׿ä
     
¹ÎÈ£¾ç 04-21
@Noname1 ´Ô, »çÁøÀÇ ¿ÞÂÊÀÌ ¾ÈµÇ´Â °æ¿ì¶ó¼­, »óÀ§ ¶ó¿ìÅÍ ¾ÆÀÌÇÇ°¡ 203.231.99.245 ÀÎ °æ¿ì°ÚÁö¿ä? µÎ ·¢ÀÌ °°Àº »ó´Ü ½ºÀ§Ä¡¿¡ ¿¬°áµÇ¾îÀִµ¥, ¶ó¿ìÅÍ´Â ´Ù¸£°Ô °¥ ¼ö ÀÖ³ª¿ä? (µÎ ·¢ÀÇ IP´ë¿ªÀÌ ´Ù¸£°í, AS¹øÈ£µµ ´Ù¸£°Ô ÀâÇôÀÖ±äÇÕ´Ï´Ù.)
¸ð¾îÄð 04-21
mtu?
¼úÀÌ 04-22
Ƽ¹Ö LACP·Î ÀâÀº°Å ¾Æ´Õ´Ï±î? FT·Î ÀâÁö ¾ÊÀ¸¸é ±×·¸°Ô Æ¥°Çµ¥...
¹ÎÈ£¾ç 04-22
¿À´Ã ¹éº»¿¡ ºÙ¾î¼­ ¸®¼ÂÇÏ°í »õ·Î ¼³Á¤Çß´õ´Ï Æ®·¯ºí½´Æÿ¡ ¼º°øÇÏ¿´½À´Ï´Ù. LACP/MTU µî ¼³Á¤ÀÌ µÇ¾îÀÖ¾ú´Ù¸é, À̹ø¿¡ °°ÀÌ ¸®¼ÂµÇ¸é¼­ ÇØ°áµÈ °Í °°½À´Ï´Ù. °¨»çÇÕ´Ï´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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