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비전문가로 학습용 서버 이용중에 있습니다.
HP GEN10 모델인데,
어느날 부터 전면 패널 LED중 상태 LED가 빨간색으로 깜빡이고 있습니다.
속도는 초당 1회 정도 됩니다.
어떤점이 문제 일까요 ?
> 재부팅을 했을때 POST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 Diagnostics 에서도 아무런 에러가 안뜹니다. 가장 간단한 테스트를 돌려도 에러가 나오지 않습니다ㅣ.
> 초록불 이다가 재부팅을 하면 윈도우 진입 후 빨간불이 들어 옵니다.
> 윈도우 이벤트뷰어 에서도 딱히 특이점은 발견 못 했습니다.
> 사용 하는데 있어서 어디가 고장났는지 알수 없을 만큼 변화를 모르겠습니다.
어디를 살펴 보면 될까요 ?
아프면 아프다 말을 해줘야 하는데, 말을 안하니 답답하네요.
----------------------------------------------------------------
서버는 DL360 입니다.
DL360 이나 380 이나 세대가 똑같으면 비슷한 환경일것 같아 서버는 명시 하지 않았는데,
다음에는 명시 하도록 할게요.
반년전에 펌웨어느 업데이트 싹 한걸로 기억 하는데, 새 버젼이 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
iLO 들어가서 IML 확인해보니 아픈데가 명확하게 나오네요.
저 위에 올린 IML 찍은 사진에서는 미처 확인 하지 못했었나 봅니다.
NVMe | NVMe Storage - Drive at Slot 2 status changed to Failed |
NVMe | NVMe Storage - Drive at Slot 2 SSD wear status changed to SSDWearOut |
NVMe Storage - Drive at Slot 2 status changed to Failed
Initial Update | 07/30/2024 00:10:48 |
Event Class | 0x33 |
Event Code | 0x2 |
Learn More | http://www.hpe.com/support/class0x0033code0x0002-gen10 |
Recommended Action | 1. Verify cables are good and fully seated. 2. Ensure all drives are fully seated. 3. Verify backplane, controller, and drive compatibility. 4. Replace the defective drive. |
NVMe Storage - Drive at Slot 2 SSD wear status changed to SSDWearOut
Initial Update | 07/30/2024 00:10:48 |
Event Class | 0x33 |
Event Code | 0x3 |
Learn More | http://www.hpe.com/support/class0x0033code0x0003-gen10 |
Recommended Action | Depending on usage patterns and business requirements, prepare to replace drive or modify workloads. |
ssd 는 구입한지 6개월 되었는데, 벌써 수명이 다했다는게 이상하네요..
삼성전자 980 PRO M.2 NVMe (2TB) 모델 입니다.
어설픈 질문에도 답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이제 빨간불 > iLO >IML 확인.
기억 하겠습니다.
메뉴얼 내용에는 "System board" 라고 되어 있는데, 보드가 나간건가요 ?
Note 3 :If the health LED indicates a degraded or critical state, review the system IML or use iLO to review the system health status.
iLO 나 IML 들어가셔서 에러로그를 확인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혹시 뒤에 파워 모듈이 동작하는데 빨간색 LED 들어온 것은 없나요??
IML 들어가서 사진찍어 올려보도록 할게요.
AMP ( Advanced Memory Protection ) 쪽은 활성화 되있으면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위치가 BIOS 에서 System Options > Advanced Memory Protection 여기 보시면 될거 같아요~
바로 적용 해볼게요
메뉴를 보니 다음 메뉴들이 있네요.
> Fast Fault Tolenrant Memory (현재 선택되어 진것.)
> Advanced ECC Support
> online Spare with Advanced ECC Support
> Mirrored Momory with Advanced ECCsUPPORT.
아마도 CPU 장착이 잘 않되었나봐요.. ==> CPU 테스트
그리고 iLO 펌웨어 업데이트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Ethernet 포트 1번. 4번도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어요..문제는 해결됬다고 나옴 = 펌웨어 없데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
Intelligent Provisioning 펌웨어 업데이트
ILo 로그에 자세히 나올겁니다.
Gen 10은 서버 이름이 아니라 10세대 라는 것이고..
DL380
DL360
DL580
ML350
??????? 뭔지요 ???
하드때문일수도 있고 그외 기타 등등...
IML 풀로그나 AHS 로그(HPE에서의 분석)가 있어야 확인 가능하죠
이런 이유가 OS가 정상인데
헬스램프는 레드기 때문이고요
2CPU 사이트에선
장착된 하드웨어를 모두 올려주시고
IML 풀로그가 있어야 확인가능할꺼고
HPE의 지원 받으려면
무상보증 확인후 HPE로 AHS 로그 보내시면
확인해줄것입니다
6개월만에 WearOut 이라니...
AS 되니 강하게 어필하세요...... 980 Pro 이면 소비자급에서는 가장 좋은 모델이고..
세계가 다 인정하고 쓰고 있는데.. 참나..
3개월만에 tbw 다 채운 업체도 보았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서버에서는 기업용.
그것도 컨슈머용이 아닌 기업용인 인텔 4000대나 그 이상을 제안하죠
Ssd는 딱 돈값만큼만 작동합니다
7개월만에 5500TB 썻다고 나오네요.
새로운 질문글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