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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ver2.0) (234) |
백메가 |
2015-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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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1793393
1 백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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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한 안내 (737) |
정은준1 |
2014-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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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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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은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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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뎅 칩의 성능차가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광부포함) (25) |
시도니 |
201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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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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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출시된 E5620 지금 사면 어떠한지요.. (2) |
cb400 |
201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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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웰 ITX 보드 상태가 맛이 갔는데요. 정상포스팅이 불가합니다. (5) |
화정큐삼 |
202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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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정큐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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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2000 ...이제 더이상 업데이트사이트 연결 안되는거죠? (5) |
김건우 |
201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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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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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김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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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l h200 sas hdd 이용시 4TB sas 하드 지원여부.. (3) |
금콩커피 |
201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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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금콩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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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크로틱 ] 브릿지 및 스위치 모드에서 STP/RSTP를 사용하는 경우 문의 |
전설속의미… |
201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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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설속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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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510 H700 IT모드 펌웨어가 있나요? (5) |
Sikieiki |
2018-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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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990 Pro M.2 NVME 적정 온도 문의 드립니다. (17) |
죠슈아 |
202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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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T221 모니터 문의 드립니다 (4) |
song05 |
201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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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 고장났는데 난감하네요 (5) |
박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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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10 설치되나요 |
susemi |
201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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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경우 하드날린건가요? 복구가 안되는건가요? (4) |
김건우 |
201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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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이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10) |
황재광 |
2017-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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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2080Ti 서버구성중 쿨링관련(쿨러교체) (25) |
흥선대원군 |
201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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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하고 싶습니다. (9) |
SkyBase |
2013-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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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ky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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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스 업데이트후 이 화면에서 넘어가질 않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9) |
원주늘품 |
201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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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주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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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부품에 관련된 질문 드립니다. (마이크 부품) (10) |
김유중 |
2017-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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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디스크를 구입하였습니다 (2) |
신도현 |
201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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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도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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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enology 네트워크 (8) |
sffbig |
201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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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t20 직구로 살만한가요? (3) |
김준영86 |
201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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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김준영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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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이 부팅되지 않고 팬과 LED가 잠시 켜졌다가 꺼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SD 방열판을 제거하면서 무언가 잘못 연결되었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1. 모든 케이블과 연결 상태 확인
- 전원 케이블: 마더보드의 24핀 메인 전원 케이블과 CPU 보조 전원 케이블(4핀 또는 8핀)을 확인하세요. 느슨하게 연결되었거나 잘못 꽂혀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케이블: 그래픽 카드, 스토리지 장치(SSD/HDD) 및 기타 장치의 전원 및 데이터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RAM 모듈 확인
- RAM 슬롯 재장착: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는 종종 RAM 모듈의 불량 또는 잘못된 장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RAM 모듈을 슬롯에서 제거하고, 슬롯을 청소한 후 다시 장착해 보세요. 이때 모듈이 슬롯에 확실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3. 그래픽 카드 확인
- 그래픽 카드 재장착: 그래픽 카드를 슬롯에서 제거한 다음 다시 장착해 보세요. 이때 그래픽 카드의 전원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4. CMOS 초기화
- CMOS 배터리 제거: 컴퓨터의 전원을 끄고, CMOS 배터리를 마더보드에서 제거한 후 몇 분 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장착하세요. 이렇게 하면 BIOS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혹은 마더보드에 있는 CMOS 초기화 점퍼를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5. 부품 손상 여부 확인
- 눈에 보이는 손상 여부 확인: 방열판을 제거하는 동안 마더보드나 다른 부품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하세요. 특히 마더보드 상의 작은 부품들이 제대로 붙어 있는지, 그리고 연결 포트에 손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6. 마더보드 상태 확인
- 진단 LED/스피커 확인: 일부 마더보드는 부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진단 LED가 특정 색상으로 점등되거나 진단 스피커가 삐 소리를 내어 문제가 되는 부품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진단 도구가 있다면, 이를 확인하여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7. 파워 서플라이 문제 확인
- 파워 서플라이 점검: 파워 서플라이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해 컴퓨터를 테스트해 보세요.
8. 최소 부팅 구성 요소 테스트
- 최소 구성으로 부팅: CPU, 1개의 RAM 모듈, 그래픽 카드, 파워 서플라이만 연결한 상태에서 컴퓨터를 켜보세요. 이 상태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보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문제의 원인이 하드웨어적 손상이라면 부품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까운 컴퓨터 수리점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670 계열인가요..
증상으로 봐서는
바이오스 나갔거나.(메인보드문제)
파워가 나갔거나.
VGA 쇼트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