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ver2.0) (234) |
백메가 |
2015-12 |
1757540 |
25 |
2015-12
1757540
1 백메가
|
|
[필독]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한 안내 (737) |
정은준1 |
2014-05 |
5230789 |
0 |
2014-05
5230789
1 정은준1
|
101091 |
서버랙 냉방 관련 (9) |
지존 |
2021-10 |
3287 |
0 |
2021-10
3287
1 지존
|
101090 |
(헤놀로지)2개랜 사용중인데,무선랜카드로 3개본딩 가능할까요? (2) |
타기님 |
2021-10 |
2135 |
0 |
2021-10
2135
1 타기님
|
101089 |
백업 시스템 도입에 대해서 (15) |
프랑 |
2021-10 |
3103 |
0 |
2021-10
3103
1 프랑
|
101088 |
곰 캠 프로그램 녹화시 녹음이 안되는 문제 (2) |
정은준1 |
2021-10 |
2517 |
0 |
2021-10
2517
1 정은준1
|
101087 |
Z820 전원 켜면 처음에 돌다가 전원버튼 led 깜빡 거리면서 비프음 6회나오면 (16) |
신은왜 |
2021-10 |
3037 |
0 |
2021-10
3037
1 신은왜
|
101086 |
하드 상태 한번 봐주세요? (12) |
galaxyfamily |
2021-10 |
3586 |
0 |
2021-10
3586
1 galaxyfamily
|
101085 |
해커가 삭제한 VSS 백업이미지를 살릴방법이 있을까요? (2) |
김황중 |
2021-10 |
2334 |
0 |
2021-10
2334
1 김황중
|
101084 |
서버 디스크 핫스왑 관련.. (10) |
Loney |
2021-10 |
4603 |
0 |
2021-10
4603
1 Loney
|
101083 |
이베이 구매 조언 부탁드립니다 (9) |
조재형3 |
2021-10 |
2292 |
0 |
2021-10
2292
1 조재형3
|
101082 |
Dell 서버 공장 초기화 문의드려요. (5) |
etranger0106 |
2021-10 |
5735 |
0 |
2021-10
5735
1 etranger0106
|
101081 |
토렌트 다운로드시 시스템이 자꾸 죽습니다. (16) |
에코리터 |
2021-10 |
3438 |
0 |
2021-10
3438
1 에코리터
|
101080 |
벤더사 백계약 (8) |
Loney |
2021-10 |
8304 |
0 |
2021-10
8304
1 Loney
|
101079 |
파워 여러개 연결하는 방법 (14) |
네이쳐 |
2021-10 |
3191 |
0 |
2021-10
3191
1 네이쳐
|
101078 |
ExpressVPN 서버 같은 VPN 서버를 pfsense 등으로 자가구축할 경우 싱글랜포트로 설… (8) |
박창범 |
2021-10 |
3189 |
0 |
2021-10
3189
1 박창범
|
101077 |
[질문] pcie-1x 라이저가 특정 슬롯에서만 동작하는데 어떻게 다른 슬롯에서도 동작… (12) |
민사장 |
2021-10 |
5054 |
0 |
2021-10
5054
1 민사장
|
101076 |
lga3647 히트싱크관련 (8) |
metaljw |
2021-10 |
1989 |
0 |
2021-10
1989
1 metaljw
|
101075 |
MegaRaid 카드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4) |
메탈포스 |
2021-10 |
2032 |
0 |
2021-10
2032
1 메탈포스
|
101074 |
[윈도우] 그래픽카드 장착서버 로그인시 프리징 문제 겪어보신분 계신가요? (15) |
nelson1945 |
2021-10 |
3018 |
0 |
2021-10
3018
1 nelson1945
|
101073 |
헤놀로지 듀얼랜 구성 질문입니다...6.2.3 918+입니다. 아직도 해결이 안되네요 ㅠㅠ (2) |
타기님 |
2021-10 |
4276 |
0 |
2021-10
4276
1 타기님
|
101072 |
닷넷 프레임워크 4.6.2버전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설치오류문제 (3) |
겨울나무 |
2021-10 |
1929 |
0 |
2021-10
1929
1 겨울나무
|
어떤 내용인지 공개 가능하신가요??
아니면 영어 타이틀이라도..
벤더사랑 백계약돼 있으면 어느부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크리티컬한 장애만 지원을 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해서요
계약레벨에따라 지원되는거도 다르겠죠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dell.com/learn/kr/ko/krchn1/services/support-services-dell-prosupport-plus
델에서는 프로서포트라고 불리는 듯합니다..
https://www.hp.com/kr-ko/support-drivers/carepack_business_pc.html
HP에서는 케어팩이라고 불리는 듯합니다..
이런 것은 일종의 계약이긴 하지만 패키지 상품화가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 영업사원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업계에서 사용하는 의미가 H/W 와 S/W(Solution) 이 약간 다르게 사용됩니다.
(공통점)
제조사(벤더)의 의한 Back 계약은 해당 제품에 대한 결함이나 장애시 기술 지원을 이야기 합니다.
(다른점)
1. H/W 에서 벤더 Back 계약은 제조사의 의한 H/W 웨어적 보증과 파트 및 계약 수준에 따른 장애 처리를 이야기 합니다.
2. S/W 에서 벤더 Back 계약은 제조사의 의한 결함에 대한 기술지원 보증과 각종 결함에 대한 패치, 필요시 Major Version 에 대한 제공 등등입니다.
통상 Back 계약은 유지보수 업체와 계약을 맺을때, 고객사 측에서 요구를 많이 하는데..
이 업체가 정상적으로 유지보수 계약을 맺고 진행하는 것인지,, 공인된 업체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고..
벤더측에게 기술지원확약서를 보통 첨부하라고 요구 합니다.
벤더측의 기술지원확약서에는 지금 이 업체는 우리 벤더에 공인된 업체이며, 이 업체를 통해서 해당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 계약을 맺을 경우
벤더는 이 기술지원 업체를 통해서 기술제공을 하겠다는 의미의 문서입니다.
기술지원의 범위는 고객=>유지보수사 간에 어떤 수준으로 계약이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많이 다릅니다.
보통 유지보수화사=>벤더사간의 계약은 "장애" 발생시 지원입니다.
HW라면 원인이 파트인지를 확인하여 파트 교환 수준, SW라면 새로운 버전 출시가 되면 무상 업그레이드, 버그로 인한 발생시 리포팅 (참고로 벤더사에서 버그 수정의 "의무"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