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918+ DSM 6.2.3 25426 Update 3 (네이티브 환경 입니다.)
테스트: Windows 크롬 가장 최신 버전, Android 크롬 가장 최신 버전, Android DS File 가장 최신 버전
사용 한 안드로이드 기기: 삼성 Galaxy NOTE9, S10 (* 업데이트 가능 한 영역 모두 업데이트 완료)
윈도우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웹 페이지로 서버 접근
-> 한글 계정 입력 후 로그인 -> 접속 가능
모바일 환경에서 DS File 서버 주소, 한글 계정 입력 후 로그인
-> (현상 1) [큰 제목] 로그인, [내용] 계정 또는 패스워드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와 같은 내용이 나오며 로그인이 안 됩니다.
스마트폰을 번걸아가며 작업 해봤고, 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해봐도 안 됐었습니다.
계정이 문제인가 싶어 새로 아래와 같이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계정: 테스트 / 비밀번호: 1234 -> 다음만 계속 누름 -> 마침 -> (현상 1)
계정: test / 비밀번호: 1234 -> 다음만 계속 누름 -> 마침 -> 정상적으로 로그인
기존 한글 계정(운영체제)을 영어(os)로 바꾸고 로그인 시도하니 바로 들어가졌고, os를 운영체제로 다시 바꾸고 로그인 하니 (현상 1)과 같이 나왔습니다.
와이파이 환경, 데이터 환경, VPN 환경 모두 확인해봤고, WebDAV 설정과 5005포트 포트포워딩 등 전반적인 설정은 모두 했다고 생각하는데 더 설정해야 하는 것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DSM 5.2 5644.5 사용할 때 설정한 값을 그대로 옮겼는데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네요....
(* DSM 5.2 5644.5 + DS File 최신 버전 사용할 때 한글계정 정상적으로 접근 가능한 것 방금 재확인 했습니다.)
더 설치해야 하는게 있는건가요? 운영체제 일부 파일을 건드리면 한글 계정을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을까요?
굳이 한글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왜 저런 현상이 나오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친구들 본명으로 계정을 만들어 주다 보니 관리하기가 편해 해결 방법을 질문드려 봅니다...
Synology Chat 은 한글 계정도 정상적으로 잘 들어가집니다. (현재 사용 중)
(해결) 2022-03-06 00:15 - 왠지 모르겠지만 해결했습니다!
Webdav Server를 비활성화 하니 한글 계정도 정상적으로도 진입되네요;;;
¾îÂî¾îÂî Áö±ÝÀº µÈ´Ù ÇÏ´õ¶óµµ Â÷ÈÄ ¾÷µ¥ÀÌÆ®½Ã ¹®Á¦ »ý±æ¼ö ÀÖ°í
´Ù¸¥ ¼ºñ½º ¿¬µ¿½Ã ¹®Á¦ »ý±æ °¡´É¼ºÀÌ ¸¹½À´Ï´Ù..
¿Ö ±×·±Áö´Â ~~~~~~ »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