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을 다니다가 차 앞 범퍼가 튀어나온 철근에 파손, 교환해야 해서 기아차 서비스에 맡겼습니다.
보험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자기부담금 수리비 5%, 5만~최대 20만원입니다)
근데 정비소에서 연락이 와서 처음 듣는 제안을 합니다.
미수선으로 처리해서 보험회사에서 수리비를 제 통장으로 입금해주고, 제가 자기부담금을 더해 자신들 쪽으로 결제를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결제는 현금 카드 모두 상관 없댑니다.
언뜻 듣기에도 정식이라기보단 변칙이고, 왜 이런 식으로 처리를 하려는 걸까? 라고 생각해보면 절차 중 중간에 분명 남겨먹는게 있어서 그렇겠죠.
근데 입금을 보험회사에서 직접 계좌로 보내준다 하고, 비용 처리도 또 제가 하는 거라서, 중간에 뭘 잘라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수리비의 정확한 견적이 나온 건 아니지만 (보험수리쪽이 더 비싸죠?) 그래봤자 단순 범퍼 교환이니 많아야 한 40만~50만 정도 하겠죠.
자기부담금 5%니 제 쪽 비용부담도 거의 없을 것 같긴 한데요.
기아차 정식 정비소라서 (직영 공장은 아니지만) 눈에 띄게 눈탱이를 맞힐 것 같진 않고, 애초에 수리 범위가.. 크지 않고요.
제가 걱정되는 것은 이 문제로 제 예상 이상으로 할증이 될까봐 그게 걱정이네요.
혹시 이런 처리 구조에 대해 좀 아시는 분 계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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