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2cpu.co.kr/zboard/zboard.php?id=QnA&page=5&sn1=&divpage=5&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4419
결국 테스트 해 보기로 하고 A/S 센터 갔지요
국내 보드관련 A/S는 유니텍에서 대행 하나 봅니다.
문제 증상에 관하여 한참 설명하고 휴게실에서 노닥거렸읍니다.
약 한시간 후, "잘 되는데요 무슨 문제였죠?"
어이없더군요. 몇일, 몇주를 끙끙거리게 만들던 물건이 언제 그랬냐는듯 작동 하는겁니다.
이것저것 끼워봐도(물론 A/S 센터에 있는 부품) 이상없이 동작 하고요.
더구나 문제를 일으킨, 가져간 하드조차도 잘 동작 하더군요.
순간 열이 확 오르데요. 어처구니없고 X팔리고... 그동안 내손을 거친 PC와 웍, 서버가 몇대인데...
혹시나... 하고 갑자기 생각난 의심 몇가지 중 하나가 케이스 누전이 아닌가 생각 했읍니다.
사실, 묻지마(?) 케이스는 처음 써 보거든요.
그래서 케이스 산 곳에 가서 절연 스페이서를 얻어왔읍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의심이 LG DVD RW와 시게이트 악랄 물고기가 한집에 있으면 궁합이 안맞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말도 안되는것 같지만...) 났읍니다.
그러면 차라리 IDE 하드 포기하고 SATA로 연결하지 뭐...하고는 다시 하드 구입한곳에 (아시죠? 이 모 회원님) 가보니 뭣도 약에 쓰려면 없다더니 동급 용량의 SATA 하드가 씨가 말랐더군요 할수없이 다른 브랜드로 해보자 하고는 이번엔 웬디로 바꿨읍니다.
다시 집에와서 조립 및 인스톨 시도.
우선 누전문제 확인을 위해 절연체 안깔고 그냥 원래대로 조립 했읍니다. 하드는 웬디 교체하드로 설치 하고요. BIOS 셋업 확인하고 인스톨 시도 했읍니다.
정말 어처구니없고, 허탈하고, 황당했던 일이 벌어졌죠.
거짓말같이 잘 인스톨 되더군요. 무려 3주를 고생시킨놈이...
억울하데요 그동안 삽질이- 나름대로 결론이 " LG DVD RW와 시게이트 악랄 물고기가 한집에 있으면 궁합이 안맞는다!!!" 입니다.
이상 황당고난기 였읍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09-02-02 16:55:52 gonan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6-09 16:09:56 review에서 이동 됨]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