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가고 가을의 문턱에 왔습니다.
8월 초에 시작한 케이스 제작이, 오늘 어느정도의 결실을 맺어 남에게 보일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아크릴 케이스로 1U-2U타입으로 변형 가능하게 만들자. 였습니다.
중간중간의 여러 시행 착오를 거쳐서, 펼치면 높이 43.5mm, 접으면 87mm로 맞춰 완성이 되었습니다.
좀더 기교를 부리고 싶었지만, 능력도 안되고 금전적 여유도 더이상 없는지라 이 선에서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Intel Pentium 3 Tualatin 1.13GHz 2ea
RAM : Samsung 256MB SDRAM 2ea (Total 512MB)
Mainboard : TYAN S2507T (Tualatin support)
Graphic Card : #9 SR9 AGP 4X 16Mb SGRAM
HDD : Samsung SpinPoint SP4002H (EIDE 100, 7200rpm, 40Gb)
Power : ZIP MPW-6200FST (200W)
Keyboard : SGI USB Keaboard Japanese Type
Mouse : Microsoft Trackball Mouse Optical
OS : Micorsoft Windows 2000 Proessional Workstation Ver 5.00.2195 SP 4 English
- 부팅 완료 후
케이스 제작
재료 - 불투명 아크릴 케이스 3T 3장
사용공구 - 아크릴 칼, 줄톱, 전동 드릴, 스테인레스 자, 사포, 순간접착제, 가위
제작 과정
- 아크릴 케이스 제작 완료. 두께 3T 불투명 아크릴.
직접 아크릴 케이스를 자르고 갈고 꺾고 부수고 하는 과정이 역시 힘들었습니다.
- 대략 15일 정도 걸렸습니다.
손재주도 그리 썩 좋지 않은데다, 처음 하는 아크릴 케이스 제작에, 여러가지 제약이 많았습니다.
- 무엇보다 1u규격의 \'높이\'에 맞추다 보니, 정밀한 치수가 필요한것이 힘들었습니다.
- 각 판에 전동 드릴을 이용해 나사 구멍을 뚫어 파워, 메인보드, 하드 디스크 장착용 나사구멍을 뚫었습니다.
- 메인보드를 설치 한 모습입니다.
- 가조립을 한 상태입니다.
- AGP카드는 라이저 카드를 이용해 옆으로 눕혀 놓은 상태입니다.
- 각종 커넥터 연결
- 부팅 성공 화면
뒤에 아크릴 판을 하나 더 붙인뒤, 고휘도 LED를 하나 달고 아크릴 보호 비닐을 벗겼습니다.
사진을 현재 압축한 상태라서, 매끈한 표면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원본은 일부분만 링크해 두었습니다.
http://myhome.nate.com/harunas/IMG/o001.jpghttp://myhome.nate.com/harunas/IMG/o002.jpghttp://myhome.nate.com/harunas/IMG/o003.jpg
세워놓은 모습과 눕혀 놓은 모습, 부팅후 스펙 확인, 분해도까지
제작 후기
여름동안 정말 바쁜 와중에 틈틈히 시간을 내어 만들었습니다.
아크릴 가루는 날리고, 제대로 절단도 되지 않고, 전문적인 공구없는 상태에, 주위에서 날아오는 AS의 압박.
나름대로 만들어 놓은 결과물을 보니, 냉정하게 판단해서 \'아직까지는 제대로 쓸 물건이 아니다\'
라는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계기로 이 다음에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들수 있는 발판으로 삼고자 합니다.
2u사이즈 랙마운트에 저 변신 케이스 ACU12가 4대 장착되어 도킹되는 그날까지...
곧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의 입구에서 맞는 추석은 그 나름대로 정취가 있군요.
어제 컴퓨터를 수리하러 갔다가 조카들이 집에 컴퓨터가 없다고 해 있는 부품을 다시 모아
컴퓨터를 한대 더 만들었습니다.
낮은 사양이지만, 추석 선물로 컴퓨터를 받는 조카들 얼굴이 눈에 선하군요.
회원분들 모두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6-09 16:09:56 review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