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msi 945p neo-f
ram-------------------ddr2 5300 2g
vga-------------------radeon x700se 256m 128bit
하드-------------------삼성 사타2 80기가 8m
power----------------- 에너맥스 495w[미래를 대비해서..]
case------------------풍h6
운영체계---------------윈2000프로 sp4
제 컴사양입니다.
이번에 추가한 스카시장비
하드---------------------맥스터 아틀라스 15k2
스카시 컨트롤러-----------LSI 21320 is
케이블-------------------amphenol u320용 케이블
젠더---------------------u320용
원래 스카시를 쓸 마음보다는 랩터를 한번 구해볼까 하다가 랩터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고민만 하고 있었던차에
누군가 스카시 하드를 매우 싼값에 내놨습니다. 카드까지해서 랩터 하나 가격 정도로 구입을 했습니다.
알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후지쓰 하드 말이죠..
바로 고장이 나서 판매자를 만나 일부 환불을 요구하려고도 했지만 저도 워낙 바쁜처지라 술한잔 마신셈 치고 잊으려고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카시 한번 써보고 싶은 마음은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장터를 보니 누군가 교환품을 내놓았더군요..가격은 첨에 샀던 후지쓰 하드보다 비쌌지만 oem이 아니라는점과 워런티가 남아 있는 물건이라 구매 하였습니다. 물건은 매우 만족하였습니다..비닐도 뜯지않은 제품...
확실히 부팅이 약간 빨라진듯하고 익스플로어 첫화면 띄울때 한번에 뜨는것은 확실히 스카시가 값을 하네요..
그런데 그것은 첨으로 윈도우를 깔고 깨끗한 상태라 그런것인지 스카시라 그런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원래 사용하던 삼성 사타하드에도 똑같은 시스템이 깔려있어서 비교를 해봤는데 인터넷 사용하는 정도로는 스카시의 진정한 위력은 찾아보기 힘들었었습니다.
처음에 빠른 하드를 요구했던 이유가 페인터 같은 무거운 그래픽 프로그램을 원활히 돌리기 위한 수단으로 메모리와 하드를 업시키고자 하는 의도였기 때문에 무거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돌리면서 한번 다시 확인해보아야겠습니다.
소음문제를 많이 지적하시던데 전 조용하게 느껴집니다만 사진 좌측에 보이는 구형맥에 들어가는 하드중에 하나가 퀀텀 바이킹입니다.[9g 7200] 이거 소음이 훨 더큽니다.. 대형 쇠구슬이 철제도로에 굴러가는 소리같습니다.
그에 비하면 아틀라스는 소음없는겁니다.
밤에 사진을 찍어서 한장만 제대로 나왔고 대부분 날림이라 한장만 올립니다.
사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 계신분들 시스템에 비하면 오락기 수순인것 같습니다.
스카시에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삼성 사타에는 파티션이 나누어진채로 한쪽은 시스템 다른쪽은 데이터 장소로 사용하고 잇습니다
사진 상황처럼 조립이 매우 지저분하게 되엇습니다.
일반 케이스에는 스카시 우겨넣기가 힘드네요...
열이 많이 나서 앞뒤로 있는 120mm팬을 최대한 돌려 놓긴 했습니다만 더 보강을 해야할지모르겠네요..
하드밑부분이 열이 특히 많이나서[반도체가 무지 뜨겁더군요.] 사진에 보이는 제품을 구입했는데 설치해서 케이스에 넣으려니 들어가지않네요..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6-09 16:09:56 review에서 이동 됨]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