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ank.co.kr/ 의 오영일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고장난 맥스터 하드가 있어서 RMA 방법을 찾던 중에 알게 된 정보입니다.
최근에 RMA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지정이 되었더군요.
구태여 자비들여서 해외로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듯하여 정리해봅니다.
1. 기본조건
우선 문제가 생긴 제품이 외관상 하자가 없어야 하며
수입사의 라벨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2. Check Warranty
https://www4.maxtor.com/en/support/service/rma/create/01_serial_number.cfm?dt=
맥스터 홈페이지의 위 주소로 가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여
해당 하드디스크의 보증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합니다.
3. RMA 대행사에게 발송
(주)씨앤씨 http://www.data114.com/ 전화: 1544-7120
위의 두조건을 만족시킨다면 위 업체가 RMA를 대행해줍니다.
즉, 택배선불값만 지불하여 위 업체에 배송해주면 더이상의 비용없이 집으로 배송해줍니다.
용산터미널 상가 1층으로 직접갖다주면 그나마 택배비용도 안들게 됩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RMA에 성공하는 경우입니다.
위의 번호로 전화걸면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대행사가 생겨서 이래저래 참 편해졌더군요.
안되는 영어를 자책하며, 영어권에 태어나지 않음을 한탄해가며 국제우편 발송 안해도 됩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갖고 있던 하드는 그레이 제품이라 RMA가 안된다는군요.
수입사의 라벨이 없습니다.
참고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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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6-09 16:09:56 review에서 이동 됨]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