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번째 사진은 Door 를 열고 찍었습니다.
APC 랙이 보기에는 그냥 단순한 랙이지만...여러가지 손을 많이 봤습니다.
일단 바퀴가 없었는데...바닥에 드릴하고 태핑해서 Lock이 되는 바퀴로 바꿨습니다. 약간(?)의 노가가를 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Fujitsu Scalio Home Server 가 보이는데 저 서버를 집어넣게 위해 중간 선번이 있는데..이게 참 어려웠습니다.
13U Rack 는 Deep 이 42U 처럼 깊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1U자리 서버나 Firewall 같은 깊이가 작은 것들만 집어넣습니다. Ebay에서 선반을 찾으니 쉬핑포함 $60이 넘는데가가 랙연결시에 앞쪽만 연결하다보니 2U 정도를 연결하더군요..그래서 할수 없이...42U에 사용되는 1U 선반을 과감하게 잘라서 앞뒤로 연결해 놨습니다. 이것도 좀 고생을 했습니다. ^^
그렇게 거의 한달간 작업을 한끝에 마무리를 했습니다.
간단히 장비소개를 하자면
제일 위에 Dlink 3200-10 Switch가 있구.. (Rack Guide 가 없습니다. 혹시 안쓰시는분 있으시면 저좀 주세요. ^^)
그 밑에 Juniper Netscreen 25가 VPN 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아랫쪽이 지인들과 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WHS(Windows Home Server) 가 구동중이구요.
왼쪽은 Thecus 5200 Pro(애니메이션과 무손실 음악등등 보관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장비는 Netgear Readynas Pro 장비에 거의 모든 자료를 보관합니다. 가족사진, 동영상, 프로그램, 기타 등등) <= 랙안에는 없지만 외부에 Readynas 하나를 더 둬서 중요자료만 더한번 싱크해서 백업을 합니다.
제일 아랬쪽에.. 한숨나오는 장비....Symantec Security Gateway 5620이라는 장비인데...
라이센스 문제로 그냥 받침대로 쓰고 있습니다. 혹시 도와주실수 있는분있으면 쪽지좀..^^;;
모든 장비는 APC Smart UPS 장비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도록 했습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장비 있으면 알려주세요...^^;;
** 이제 1년에 한번 청소하는거 말고는 그냥 놔둬야 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4-02-24 17:58:23 system에서 복사 됨]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