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XPEnology 에서 QuickConnect ID 없이 cloud station 사용하기 입니다.
cloud station 의 장점은 잘 아시다시피 dropbox 등등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한 공간을 XPEnology 에 무한으로 확장할 수 있고, 윈도우, 맥 등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편리하게 백업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백업 단계를 정해서 파일의 수정/삭제 시 타임머신처럼 버전관리가 된다는 아주 막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을 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트포워딩 하나만 해 주면 됩니다.
Cloud station 설치/설정은 dsm 도움말에 아주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생략합니다.
우선 공유기나 라우터에서 포트포워딩을 해 줍니다. pfSense 의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DSM 5000 번과 80번, 그리고 cloud station 을 위한 6690 번 포트를 포워딩 합니다.
그리고 cloud station client 에서 위의 포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맨 윗칸의 '도메인 이름....' 에는 XPEnology 와 연결된 도메인 또는 DDNS 등의 도메인 혹은 IP주소를 넣고 포트에 외부로 나가는 포트를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id 와 pw 를 넣으시면 됩니다.
ex )
mydomain.com:50012
id
pw
별거 아닌 설정이지만, QuickConnect ID 가 없다고 이렇게 좋은 기능을 못쓰고 계실 분들을 위해서 자그마한 팁 올립니다.
로컬 PC에서 동기화
XPEnology 에서 동기화
iOS 에서 동기화
ÁÁÀº ³»¿ë ¹× À¯¿ëÇÑ ÆÁ °¨»çµå¸³´Ï´Ù. ´õºÒ¾î Ãßõµå¸³´Ï´Ù.^^
Àúº¸´Ù´Â °øºÎÇÏ´Â µ¿»ýÀÌ À¯¿ëÇÏ°Ô »ç¿ëÇÏ´õ¶ó°í¿ä~
±¦Âú´Ù°íÇÏ´õ¶ó°í¿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