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모뎀에서 PC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IP를 받지못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질문게시판에 글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http://www.2cpu.co.kr/bbs/new_view.php?bo_table=QnA&wr_id=691995&qstr=
구글에서 검색을 해도 별다는 내용이 없었는데 한 해외포럼에 국내사이트에선 보지 못한 방법을 알려주는 글을 찾았습니다.
다름아닌 ipv6를사용하지 않음을 해보라는 것이였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TCP/IPv6) 체크 해제.
당시 KT 엔지니어한테서 A/S방문때문에 사전에 전화가 왔었는데 윗 내용을 말하니 그렇게 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모뎀에서 직접연결했을때 네트워크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면 조치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KT 엔지니어들한테도 교육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공유기를 쓴다면 임대시간을 대폭 늘여서 해결이 가능한 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엔지니어는 가장 확실한건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부연 설명하더군요.
아무튼 3월에 ipv6 사용에 체크를 해제했는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네트워크 연결이 끊긴적도 없고 IP도 마치 고정 IP처럼 두달가량 바뀌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번 4월 Windows10 업데이트를 했더니만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영어실력이 그리 신통치 않아서 그 이유까지는 자세하게 찾질 못했습니다만 저처럼 LAN케이블을 모뎀에서 PC로 직접 체결해서 사용할시 문제가 생긴다면 Ipv6 사용해제를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