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전에도 CaaS 모델은 진작 있었지만, 전혀 관심도 안두고 있었다는..)
ININ사에서 Cloud 모델을 올해 런칭했습니다. PureCloud 전혀 홍보는 아니므로 줄그어놓습니다 ㅡ,.ㅡ;;
꼬리말에 보이듯... 원래 콜센터 솔루션입니다.
반응형 Web 뭐 이런건 이제 base 가 되어버린 듯 하고.,.
AWS에 올라가있는데요, 가장 신기한건 Realtime Update 기능?
솔루션의 기능이 추가.변경되면 실시간으로 사용자 화면에 적용 됩니다. ㄷㄷㄷㄷ
(권한에 따른 변경사항 마찬가지)
로그인 화면에 Region 선택이 있는데요..
1. 아메리카(미쿡이겟죠)
2. APAC (도쿄)
3. APAC (시드니)
4. EMEA (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 의 줄임말)
각 region 끼리는 데이터 공유되지 않고 따로 운영됩니다.
대강 큰 그림을 보면
- 조직 및 구성원 설정(directory) -> AD, Exchange, Sharepoint 등 타 솔루션 연동가능
- 채팅, 화상채팅, mailbox(음성메일,팩스,녹취,기타)
- Workspace (팀 공동 자료실) : 클라우드답게,, Drive 와 같은 기능인데, 개인공간 & 팀공간이 있습니다.
: 채팅중에 스크린샷이나 파일을 inline 전송가능
- IPT(IP Telephony, Call Infra) : 사무용 전화 기능
- Contact Center : 콜센터 솔루션 기능
대한민국의 현실과 미쿡의 개발로드맵은 gap 이 좀 커서... 국내에 어떻게 적용시킬지 아리까리 합니다..
대부분이 기존 상황에 맞춘 무자비한 Customizing 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다보니... -_-
뭐 OneLogin, Okta, Salesforce Sinle Sign-on 도 있고,.. OAuth..
Web 솔루션 연동으로는 Bitbucket, GitHub, Jenkins, JIA, PagerDuty, StatusPage, Trello, Zendesk 등 있는데 저는 전혀 모르는 것들..ㅎㅎ
AWS 에 올라가다보니 AWS에 포함되있던 것들하고 Intergration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AWS 는 위치가 기밀이라더군요? ㅎㅎ 전 처음알았습니다. 보안과 시스템 고가용성은 최상급이라며....
Developer Center 따로 공간있고, API 제공등등 역시 있고,, Mobile App 도 있고..
결론은 이거 하고싶기도 하고 하기 싫기도 하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거 뭐 고객에게 어떻게 적용시켜야할지 감이 안잡히는게 가장 큰 문제? ㅡ,ㅡ;;
30대 초반이 이런말 하기 건방진거 같지만
인프라가 1~2년 마다 휙휙 바뀌니까~ 골때리는군요 ㅎㅎ 발전이 너무 빨라요............ㅠㅠ
내용 문제시 자삭합니다 ~~ 뻘글 종료!
[이 게시물은 회원K님에 의해 2017-03-24 23:43:09 클라우드에서 복사 됨]
고객들은 싫어하겠지만.
지금 여러 업체가 뭣좀 해보려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VOIP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딜러 확보해놓고 항상 매출이 없어서... (뭐 제가 뭘 팔아야죠...)
얼마나 저렴하죠? 단가가 맞으면 추후 NAT Traversal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SIP 개발 공부를 해야하나?흐하하.. 기존 개발자를 공부시키는게 빠를듯합니다.
중국판 산딸기이지만 산딸기보다 더 비싸요... 왜냐면... SATA도 있고 1기가빗넷워크에다가 다른 것들이 좀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CPU가 산딸기보다는 좀 쎈놈들이 있어요...
IPCC 글로벌 리더 솔루션은 몇 가지 경험해봤고, 지금은 시스코 제품을 운영 중인데, 저 개인적으로 CIC 가 가장 장점이 크다고 느끼고 있어서 괸히 반갑네요.
파트너사이신지, 엔드유저 이신지 모르겠으나, ININ 사이트 외에 PureCloud 자료가 있을까요? (오픈된 자료가 많지 않은 듯 하여...)
국내환경에서 PureCloud 를 이용하여 IPT 나 IPCC 를 구축할 경우, Voice GW 로 Telco 와 연동하게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