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가 환불답변 안해요.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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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여기에 질의하고  결국 컴수리점에 다녀왔는데 메인보드 교환하라고 하네요. 수리점에서 작업을 사진찍어 판매자에게 보냈습니다.

중고나라에서 미사용품 x99 extreme4을 구매했는데 판매자가 나 몰라라 합니다. 어찌하는것이 좋을까요?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알파고 04-17
고장난것이 확실하면  사기로 더치트에 등록 할거라고  해보세요,.,

그럼 답장 올겁니다.
1주일 안에  해야  합니다.
박문형 04-17
미사용품이라면 바이오스 버젼이 낮아서 CPU를 재대로 인식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ES /QS는 제조사도 개런티하지 않습니다..
이규섭 04-17
시퓨는 뭘 사용하셨나요?
그리고 X99 미사용품이라면 AS가 남아있을수도 있는데요.
컴 수리점에서는 X99보드에 대해서 잘 모를거에요~
정보가 부족합니다.
CPU는 뭘 끼우셨는지 . 메모리는 뭘 끼우셨는지등...
박문형 04-17
보드만을 동작 테스트 하시고 싶으시면

보드에 붙은 딱지등을 확인하여 ASUS 대리점의 AS센터를 방문 채크 해달라고 하시고 (부팅 테스트 까지는 보통 해줍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필요하시면 업데이트도 부탁해보세요..

단 소비자의 부품까지 채크해주지는 않습니다..
송진홍 04-17
정식 리테일용 시피유를 이용해서 테스트 하셨으면 모르겠는데..
QS 시피유를 사용해 테스트 하시고 않된다고 하시니..
만약 제가 판매자라면 환불요청 거부할 것 같습니다..

박문형 님께서 말씀하셨다 싶이 ES/QS 시피유는 제조사에서도 보증해 주지 않습니다.
하물며 판매자가 이를 보증해줘야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애즈락 보드들은 비교적 ES/QS 시피유도 잘 지원해 주는 것 같은데..
먼저 바이오스 부터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그럴려면 정상적인 인식이 보증되는 리테일용 시피유가 필요하겠지요..

저도 현재 QS 시피유(E5-2683 v3)를 X99보드(기가바이트)에 장착해 사용중인데..
첨에는 인식을 못해서 부팅도 않됐었는데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해결했던 경험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부활 04-17
답변감사해요. 보드는 해외구매품이라서 애로점이 많아요. ASROCK센터에가서 테스트첵크 안해주겠죠.
수리점에서 시퓨[E5 2683 V3 QS]가 문제이면 비프음3번은 안울린다고 합니다.
이규섭 04-17
qs면 환불의무 없다고 봅니다.
보드 사이트에 나와있는 정식지원 리테일 시퓨 테스트하세요.
부활 04-17
제가 수리해서 사용하는방법밖에 없겠군요.qs 와 해당보드사용기가 꽤있어서 구매했는데..
우선 송진홍님 말씀대로 바이오스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수라 04-18
x99  고급보드는 씨피유 없이도  바이오스업이 가능합니다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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