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질문을 드렸습니다.
https://www.2cpu.co.kr/QnA/828445#c_828448
-증상 간단정리-
최초 전원넣으면 로고후 윈도우 진입한 바탕화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모니터는 신호없음
그 상태에서 전원버튼 누루고(즉 컴 종류후) 꺼지면 다시한번 전원 버튼 누루면 정상적으로 바탕화면 나옵니다.
그후로 사용중에는 문제 없습니다.
다시 끄고 해봐도 잘됩니다.
하지만 다음날 그 증상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합니다.---------
저도 확인을 위해 여러가지로 테스트 해봤스니다.
전원을 빼고 언제 증상이 나오는지 확인등.
결론은 본체에서 문제였습니다.
dp쪽에서만 나오는 "신호없음" 문제가 아니라 hdmi 쪽도 같은 문제 였습니다.
ㅈ제가 가지고 있던 지포슨 1050으로 테스트 했는데 잘되서 결론짓고 컴퓨존으로 보냈습니다.
컴퓨존"
본체 받고 hdmi 꼽고 테스트 했다.
모니터 화면에 처음 asus 로고나오고 동그라미 그려지면서 잠시고 "신호없음"
그래서 그래픽 불량으로 판단됨 "대원씨티에스"에 의뢰하겠다.
대원씨티에스;
그래픽테스했는데 이상없다.
윈도우 재설치하고 드라이버 인터넷에서 amd 보드패치 6600xt 최신드라이브로 테스트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랬습다. 전원 빼놓고 최소 5분후에 테스트 했야고; 한번 해보겠다.
컴퓨존에서는 새걸로 바꿔달라 못해주면 그냥 환불 해주라?
대원씨티에스는 새제품은 없고 리퍼(수리가 아니고 반품 들어온 제품이라고 합니다.)만 교환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 컴퓨존은 복잡한지 그냥 환불 해주겠다고 합니다.
대원도 그냥 환불 해주겠다고 하고요.
2회사의 환불 이유는
컴퓨존 - 같은 그래픽카드가 없어서 교환불가? 그래서 환불-테스트한 기사분은 amd그래픽은 개인적으로 호환성이 떨어저서 권장은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amd 사용 시스템에서 몇개 반품 했다고 하네요.!
대원씨티에스-(xfx 6600xt) 새제품이 없어 교환을 못해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혹시나 해서 컴퓨존사이트를 조사를 해봤습니다.
기존 구입한 제품인 http://m.compuzone.co.kr/product/product_detail.htm?ProductNo=843874 (모바일만 가능하네요)
금액이 1,338,000 였습니다.
pc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www.compuzone.co.kr/product/product_detail.htm?ProductNo=847236&BigDivNo=1&MediumDivNo=1001&DivNo=4192
금액익 1,659,000원 이렇게 올려놓았네요. 재고는 입고 전이고다고 하고요.
참 웃기네요. 가격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 문제가 있는 제품을 왜 팔고 있는지? 웃음만 나오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시 구매를 하자니 손해 보는 금액이 너무 크네요.
그냥 리퍼로 보내달라고 할가요?
정말 용팔이네요. 그래고 그래픽카드는 유통사가 작은곳은 사면 안된에요. 총판사가 판매하고 있는 vga 카드 재고 없다는 말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í ºñ½Ò¼ö·Ï ´ëüǰ ¾È°®´Ù³ö¿ä... AMD´Â »ó´ëÀûÀ¸·Î ´ú Æȸ®´Ï ´õ ±×·¸°í¿ä.
Çö»óȲ Àç°í ¾ø´ÙÇؼ º»Ã¼ ÀüºÎ ȯºÒ~~¾ß±× ³ª¿Â°Å¶ó¸é~~
±×¸®°í µ¿ÀÏ º»Ã¼ °¡°Ý ¼ö½Ê¸¸¿ø ¿Ã¶ó¼ ÆǸÅÁßÀÌ°í ¾ÆÁ÷ ÀÚÁ¦ ÀÔ°íÀü~~
±×·³ ±ÛÇÈ Á¦¿ÜÇÑ º»Ã¼¸¸ ¹Þ°í Áý¿¡ °¡Áö°í ÀÖ´Â ±ÛÇÈ ³¢¿ö ÀÏ´Ü »ç¿ëÇÏ°í`~
±ÛÇȸ¸ ±³È¯Ç° »õ°Å ÀÔ°íµÇ¸é ±×‹š ±× ±ÛÇȸ¸ µû·Î º¸³»´Þ¶ó°í ´Â ¾ÈµÉ±î¿ä??
ÇØ´ç ¾÷ü°¡ ¾ó¸¶¸¸ÅÀÇ À¯¿¬¼ºÀ» º¸ÀÌ¸é¼ ´ëóÇØÁÙÁö°¡ ~~°ü°ÇÀÌÁö ½Í½À´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