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보니까 홈사이트나 에디트플러스가 아주 좋아 보이는데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HTML을 공부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Notepad만한 것이 없습니다.
아이러니 하게 홈사이트 에디트플러스 등이 좋다고 하는데 왠 구시대적 발상이냐???
위지윅 방식으로 웹페이지를 작성하다보면 특정 설정을 함에 있어서 프로그래머적 접근이 않되기 때문입니다.
요새 많이 발전해서 위지윅 방식의 웹에디터들이 HTML에서 구현 가능한 거의 모든 것을 구현해 놓기는 했지만, 여전히 코드가 지저분해지는 문제는 어찌할 수 없습니다.
과거 VI에디터를 열고 하드코딩하던 때의 경험이 지금은, 빠른 개발(?)속도를 위해 디자인 용으로 위지윅 방식의 에디터로 웹페이지 만들고 웹플의 경우 울트라이데트/에디트플럿/Visual InterDev 등을 이용해서 코딩하면 정말 깔끔합니다.
그리고 상용 프로그램을 구하시는 것이라면 구입하셔야 할 것이며, 데모버전은 각종 사이트 및 책의 번들로 포함되어 있는 것을 구하시면 됩니다.
그 이외라면 요령껏 구하셔야겠지요.
>-좋은 컴파일러를 구하고 싶습니다.
>프리웨어를 구했는데 어떤것이 더 좋은지 모르겠네요...
좋은 컴파일러라는 것은 없습니다.
아니 좋은 컴파일러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요?
에러 없이 정말 잘 바이너리 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할 때 여러가지 편의 사항을 제공해주는 툴이 제공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지요???
그리고 컴파일러는 플랫폼에 많이 좌우 됩니다. 물론 궁극적으로 따지자면 거기서 거기일테지만 그 차이점들(플랫폼들, 구조적인 문제 등등)을 꾀고 있어야 중수 이상의 반열에 오르는 프로그래머가 됩니다. 요새 4G 언어들이 점차 발전하여 스크립터와 프로그래머와의 장벽이 점차 없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굳이 이런 차이점을 알필요가 있을까라고 제 스스로도 반문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분명 하위 레벨을 손댈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결국 그 차이점들을, 기본을 아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좋은 컴파일러 윈도우 플랫폼에서 돌리시기에 VC++/TC를 추천합니다. 리눅스에서는 기본적으로 gcc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만약 C를 공부하신다면 C Syntax공부하시는 데에 1~2년이 소요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넉넉잡고 6개월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문법을 다 익히고 그를 기초로 개념이 정립되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에는 많은 노력과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책 한권을 추천해 드립니다.(많은 분들이 읽어보신 책이지요)
-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 원리(성안당.com 출판, C문법의 기초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거 보신 후에는 자료구조를 보십시요. 자료구조를 꼭 보셔야합니다.
그럼 즐프~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