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가 높은 구매대행 업체로는 Wizwid, GeoPass가 있겠구요. 기타 구글에서 구매대행으로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이베이에서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점으로는 우선 판매자의 feedback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소한 피드백 100개 이상에 95% 이상의 positive feedback을 받은 사람에게 구매하시는 것이 좋구요.
결제 수단은 PayPal이 가장 편하지만 판매자에 따라서 해외 구매자에게는 PayPal을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PayPal 계정을 등록하면 신용카드에 1달러인가가 청구됩니다. 이것은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청구 내용 중에 마지막 4자리 숫자를 다시 PayPal에서 확인해야 사이트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청구서에 번호가 나오지만 급하시면 카드사 직원에게 문의하면 알려줍니다.
PayPal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BidPay란 곳에서 Western Union Money Order로 결제해야 합니다. 이건 구매자가 카드로 결제를 하면 BidPay에서 우편으로 Money Order(국내 소액환과 비슷한 제도입니다. 국내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직접 보내는 것은 불가능)를 판매자에게 보내주고 판매자가 이를 확인 후 배송하게 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사실 PayPal로만 결제해도 사기를 걱정할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판매자가 물품을 보내지 않을 경우 1 단계로 e-bay에 dispute(분쟁) 신고를 하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PayPal에 이의신청을 제기합니다. 이때 PayPal 측에서 판매자에게 제품을 발송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요구합니다. 판매자가 발송 사실을 입증하지 못하면 구매자에게 환불이 됩니다.
다만 시간은 2달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피드백만 유의하시면 거의 사기는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내만 배송한다고 표시한 판매자도 메일로 부탁하면 해외 배송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 대행과 잘 비교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생각나는 대로 적었습니다.
>안녕하세요?
>
>이번에 CPU와 보드를 이베이에서 구매할까 하는데요..
>
>CPU : AMD 옵테론 246 * 2ea
>M/B : TYAN S2895UA2NRF
>
>이 두 제품을 이베이를 통해서 구매할까 하는데요? 둘의 조합이 괜찮은 지요?
>
>보다존 이베이(http://www.bodazone.com/) 라는 곳에서 구매대행을 해주는데요.
>파손은 책임지지 않는다네요.. 따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데요....
>
>해외에서 보드랑 CPU구매시 배송중간에 파손이 될 경우는 어떻게 하죠? 이게 제일 걱정되는데요.
>
>그리고 구매시 조심해야할거나 사기등... 여러가지 아시는거 있으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가장 좋은건 맘편하게 국내에서 중고로 사고싶은데.. 파시는 분이 없으시니 흑흑..
>
>참고로 친구 몇명이서 돈을 모아 서버를 구성하는거라...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좋아야 되서요 ^^
>
>오늘도 좋은 밤 되세요 ^^
>
>
>
>
>
>
>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