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구매 문제 발생시 대처에 관한 질문입니다.

승훈   
   조회 7142   추천 0    

이베이에서 델 12세대 CMA(케이블 메니지먼트 암)을 몇개 샀는데
이게 제품 가격은 25불 정도 하는 건데 배송비가 개당 75불정도 했던 녀석입니다.
 
새제품 미개봉이라고 해서 샀는데 미사용품으로 보이지만 개봉했고 내부에 부품이 두개가 빠져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서 개봉한 건 상관이 없고 빠진 부품만 좀 보내 달라고 했는데
판매자가 그냥 새제품을 페덱스로 보내고 기존 제품 반송해 달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게 배송비가 비싸서 제가 기존 제품을 반송을 하게 되면 못해도 최소 60불 정도를
내야 하는데 판매자에게 연락했더니 답장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 합니다.
 
혹시 이 경우 어떻게 하는 게 좋겠습니까?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회원K 2013-08
미국식 업무처리에 당황하셨겠네요.
미국은 온라인 담당자와 물류처리 담당자가 통상 달라서 이런 건의 경우 답을 바로 해줄 수 없습니다.

미국의 경우 이런 상황에서 수신자 부담으로 반송처리 하는 것이 원칙인데
이번 case의 문제는 국제배송이고 배송비가 비싸다는 것...

방법은
1. 물건값을 조금 보내주고 먼저 받은 것을 가지는 것 (상품정보의 불량이니까...)
2. 착불로 보내고, 판매자가 이의를 제기하면 resolution center로 가서 중재를 하는 것
3. 피눈물 흘리면서 발신자 부담으로 보내주는 것
LovelyJubbly 2013-08
너무 당황하고 있습니다.

그냥 바로 페덱스 날리고 송장 보내 주네요...

2번을 하고 싶은데 트러블 생길까봐 그냥 1번으로 한번 문의해 봐야겠습니다.
근데 핵심 부품중 하나가 빠져서 조금 난감합니다.
판매자 과실이므로, 애초부터 국제배송이 가능했던 것으로 되어 있으면, 착불로 반송하시면 됩니다.
구매자가 feedback만 미리 등록하지 않으시면, 대부분 판매자들은 반송비용을 감수할 것입니다.

기 개봉된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명확한 흔적과 부속이 없음을 사진으로 남겨두시면,
판매자가 이의를 제기하여도 ebay에서는 구매자의 손을 들어줄것입니다.


QnA
제목Page 3441/5725
2015-12   1768532   백메가
2014-05   5243215   정은준1
2013-08   7771   오재호
2013-08   9864   무아
2013-08   15619   아름다운노을
2013-08   13871   user
2013-08   10766   악땅
2013-08   9295   서울I김동수
2013-08   12299   분당김동수
2013-08   8812   악땅
2013-08   9142   해피버그
2013-08   8230   장동건2014
2013-08   7143   승훈
2013-08   7920   김재영9
2013-08   6253   김건우
2013-08   8896   김우진
2013-08   6921   김두홍
2013-08   8895   미수맨
2013-08   12342   user
2013-08   9325   장동건2014
2013-08   10449   차아이
2013-08   22621   하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