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는분 사무실에 이번에 갔다가 무선이 안되서 무선좀 설치해줄려고합니다 잘 아시는분이라..
그런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상 가보니 어이가없더라구요 ..^^
현재 인터넷은 KT로 VDSL 들어와있고.. 근데 공유기가 공유기를 물고 거기위에 또 엎어덮고해서..
인터넷이 아주 시간당 한 20번가까이 디스커넥 납니다. 헐 이죠..
건물이 한 10년정도된거같고.. 계속 필요시마다 증설해서 뭐 아예 기존선로사용은 꿈도못꾸고..
이번에 아예 유플 오피스넷 설치하신다고 해서
무선, 유선을 다시 새로 포설해줄려고합니다.
건물은 지하 강당까지 포함해서 약 연면적 400평가까이고 .. 직원은 약 13명정도이나
이번에 제 장비들이 들어가면서 업로드가 조금있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설명회를 자주개최하는 그쪽사무실특성상, 와이파이가 잘되야하는데 어이없게도 와이파이가 하나도안됩니다
그래서 무선공유기와 유선공유기, 허브를 통해 다 깔아볼예정인데 (기존망 손댔다가는 어찌될지 엄두도안나고..)
제가 무상으로 해줄요량이라.. -ㅅ- ; 그리고 사용량자체는 얼마안되는지라 그냥 적당히 되게끔만 할려고합니다..
공유기를 아이피타임 제품으로 할려고하는데
익스텐더2 라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익스텐더2 를 무선커버리지 늘리는데 사용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저렴한 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 를 구역마다 브릿지모드로 하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구성은
오피스넷 (1층) - 공유기 - 1층 허브 - 1층 사무실4곳 유선, 무선 설치
- 2층 허브 - 2층 사무실3곳 유선, 무선 설치
- 3층 허브 - 3층 사무실 3곳 유선,무선 설치
- 지하강당 - 1층 허브에서 따와서 무선설치
이렇게 할려고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오피스넷 앞단에 공유기는 어느제품으로 해야할까요
전 아이피타임 제품으로 할려하는데... (미크로틱은 설정할줄을...)
사용량은 크게많지않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즐거운주말되세요
참고하세요
N6004R 사용하는데, 1년 정도 지나니 무선 감도가 떨어지고,
간혹 내부랜이 버벅일때 공기기를 껏다가 켜줘야 하더군요... 그러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개인적으로 IPTIME 공유기에 주기적인 재부팅 기능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써보면 음.. 듀얼cpu보드에서 돌리는 기분이고 아이피타임은 싱글내지 듀얼코어 정도.. 그런 느낌입니다
빠릿빠릿 잘 돌아가는데 문제는 장애가 발생시 해결할 능력이 없습니다. 제 경우.. 이것 저것 세팅해 놓고 풀리면 곤란하겠지만 단순 기능만 사용한다면 한번 설치해 놓고 잊어버리고 있는것도 방법입니다.
자주 갈 수 있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리셋버튼 누르러 한시간 차 타고 왕복한다면...
열을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몬가 오류 누적이 있는지 한 1년 쓰기 시작하면 그렇게되더라고요
하지만 최대사용 연결 기기들이 몇대 안되고 그런일이 자주 없는 경우에는 SOHO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동시에 앞으로 미래 (몇년상간)에 어떤변화들이 있을지도 잠시 생각해볼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Requirement 와 Planning 작업들이 모든 프로젝트들을 최고로 만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