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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ver2.0) (234) |
백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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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한 안내 (7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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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차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 이것좀 봐주세요.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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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오래된 써멀 컴파운드 사용해도 될까요? (13) |
일반유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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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 컨트롤러에 대하여. (4) |
하퍼데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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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자동 부팅 (13) |
백만스물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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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코어만 갈궈줄수있는 유틸이뭐가있을까요? (7) |
행복하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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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 Server 2012 라이센스 관련 질문입니다.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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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Server 2016 서비스든 개발이든 테스트든 사용하시는 분이 있나요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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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플라베니아 싸게살수있는분 있나요?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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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XI 6.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PU Cache 설정할 수 있을까요?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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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스트?카스퍼스키??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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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DL380p Gen8 E5-2630 v2 2.6GHz 에 SSD를 달려고 합니다.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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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5500메모리 설정 무엇이 문제일까요?ㅠㅠ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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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ubuntu 부팅할 때 나오는 뺑뺑도는 화면에서요 - 화란님 감사요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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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l T5500과 잘맞는 쿼드로 시리즈 추천부탁합니다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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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핫 리눅스 7.3 ] 평가판 다운로드가 있는지요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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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용 윈도우와 일반 윈도우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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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눅스(우분투)에서 폴더별로 소유/권한을 자동으로 설정 할 수 있나요? (4) |
최마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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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홈이 거의 안보일 정도쯤 되면 보통 교체 하던데요...
브레이크 디스크는 교체 보다는 가공하는데 찾아 보세요...
디스크 양쪽을 고르게 깍아주는곳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저속에서 요철부분을 지날때 소리나는것은 활대 부싱 (?) 또는 바퀴부분 고무가 경화되거나 마모로 인하여 교체할 때가 된것일수도 있습니다..
이거는 차를 세워둔 상태에서 앞쪽 바퀴위 휀더를 위에서 꿍렁꿀렁 하게 눌러보면 찌걱찌걱 소리나는것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다 되면 브레이크를 살짝 밟을때 긁히는 소리가 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속이 쓰리네요.........
그나마 패드가 제일 저렴한 품목이라 (7.2만원) 조금은 위안이 되네요.
브래이크는 살짝 밟든 꽉 밟든 밟은대로 잘 서주고 전~혀 소음 없었습니다.
단지 저속으로 갈때 삐익삐익(고무소리)가 나서 신경이 쓰였을 뿐입니다.
정비사 말대로 그 고무가 문제였나 보군요.
아 그건 또 얼마가 깨질지 두렵습니다. ㅠㅠ
저어기 아래분이 쓰신것 처럼 활대부싱 노화되면 브레끼 안밟아도 코너링할때 소리들려요
그리고 캘리퍼 고착도 함 봤으면... 근데, 양쪽 패드가 균일(?)하게 마모된걸 보면 캘리퍼 고착은 아닌것 같기도...
참고만 하세요. 말그대로 참고만^^
정비사가 쇠막대기로 꾸욱꾸욱 눌러서 확인시켜준 부분이 말씀하시는 그 부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거기까지는 교체 해야겠지요.
IT도 H/W든 S/W는 모르면 덤테기 쓰듯이 자동차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우울하네요......ㅠㅠ
패드는 표면보다 두께가 얼마 안남았으면 교체하거나 편마모때 교체이구요,
디스크는 휨이나 편마모때는 교체하거나 연마해서 쓰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장 저렴한 패드 갈고나서 시험주행 -> 그래도 소음 안잡히면 캘리퍼갈고 시험주행 -> 디스크 갈고 시험주행 순으로 정비하긴 하는데요...
완샷에 패드+디스크 교체하셨다면... 흠흠
원래는 패드만 교체였는데 중간에 전화가 와서 디스크도 많이 상했다고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지요.
캘리퍼는 정비항목에 없네요.
그것도 교체해야 하는건가요 ?
소음은 앞바퀴에 고무쪽이 맞는거 같습니다만....
브레끼 밟으면 디스크와 접촉, 브레끼 안밟으면 비접촉 되는 역할을 하는 홀더예요.( 쉽게 표현한거니 딴지는 사양해요 ㅠㅠ )
이놈 고착되면 브레끼 여부와 상관없이 저속주행때 끼익 소리 나요.
물론, 캘리퍼 고착이 정답은 아니고 다른 부분도 봐야... 3급 카센터도 브레이크 소음 원인 정도는 대부분 한두번에 다 찾아요. 골때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차 올리고 뒷바퀴 (후룬구동임) 만 돌리니 한바퀴 돌때마다 미세하게 시이잉 시이잉 나는 소리가 그 캘리퍼의 마찰음인가 보군요.
그런데 그건 쇳소리 아닌가요 ?
지금 나는 소리는 명확하게 고무의 찌그덕 소리입니다.
아무튼 캘리퍼가 뭔지 하나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패드와 라이닝은 브랙끼 밟을때 소리가 나야 하는거 아닌가요?
엄한거 교체한거 같아요..... ㅠㅠ
오진에 대한 책임이 적은 것 같습니다
화란님 의견처럼 단계적이 아니라 한방이라....
사진상으론 패드는 새것에 가깝네요...
처음에 갔을때 만족도가 너무 높아서 계속 갔더니
점점 봉이 되어가고 있었나 봅니다.
왜 신뢰에 신뢰로 답하지 못하는 걸까요.......
모델에 따라 저 쪽이 버그 아닌 버그가 있는게 있습니다..
(삼성 뉴SM5 씨리즈가 브레이크 소음이 심했는데 반 리콜식으로 페드를 깎아댔죠..
실제 문제는 국산 브레이크 페드에 있었고 호환되는 일제 티아나 정품 브레이크 페드 쓰면 소음이 안났답니다.
브레이크 페드랑 휠라이닝 마찰계수를 재대로 못맞춘 것이죠. 한쪽에서는 다른 식으로 말하는데 브레이크 구조가 1P가 아니고 2P였으면
소음이 적게 났을 거랍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페드가 머 저렇게 거칠게 돌가루가 있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브레이크 페드 가운데 파인데가 거의 없어질 만큼 닳아야 다 닳은거 같은데..
그리고 실제는 100키로급 고속 주행해서 브레이크 소리가 적고 부드럽게 서야 합니다..
저도 돌가루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럼 교체한게 아주 헛짓은 아닌건가요 ? 조금 마음이 편해지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 '소리'에 무척 민감한 편인데 저속이든 고속이든 이 차는 몰면서 브레이크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남은 잔량은 그러하지만...간혹 열경화가 와서 패드는 안닳고 디스크를 갉아먹으며 끼익 소리 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근데 갈고 나서도 소음이 그대로라면 문제가 있네요.. 결국 소리 나는데가 거기가 아니라는건데요 ㅎ...
좀전에 계속 주행 테스트를 해봤는데 왼쪽은 전혀 안나고
우측에서 고무마찰음이 바퀴 회전수에 맞춰서 납니다.
정비사가 말한 부품이 원인이라면
바퀴 회전이 아니라 흔들림하고 상관이 있어야 하는데...
심란하네요....ㅠㅠ
브레이크 쪽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게 패드랑 디스크가 너무 가까운 경우...혹은 디스크 약간 기울어져있다던지...디스크나 패드가 평평하지 않다던지...하는 경우에...
그리고 디스크와 패드를 새거로 갈아끼면 자리를 잡을때까지 시일이 좀 소요되기도 합니다.
여튼...캘리퍼와 디스크간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을텐데요...(제품에 따라서는 캘리퍼를 바꿔야할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
역시나 전문가께서 보셔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겠습니다.
찌익찌익 (조금 속도를 내면) 찍찍찍찍
이렇게 나요.
브래이크 쪽이라면 예전 차에서 종종 느껴본적 있어서 확실리 구분 가능합니다.
더구나 디스크와 패드를 뒷바퀴 쪽 전부 갈았는데
소리의 질(?)과 볼륨(?)은 조금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자동차의 구조상 바퀘 회전수에 맞춰서 소리날껀 브레이크 관련 밖에 없지 않나요 ??
도대체 왜 고무 마찰음이 나는 걸까요..
보통 자동차 조인트 부분은 이물질이 닿지 말라고 고무로 싸 버립니다..
이게 바퀴랑 같은 속도로 돌아갑니다.
이 고무가 찢어지거나 어디에 접히거나 하면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일단 정비사가 자기가 망한 부품이 문제라며 호언장담도 하고 책임도 진다 했으니 한번 믿어서 손해볼껀 없어보입니다.
혹시 모르니 조인트 부분 괜찮냐고 물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정확한건 전문가께서 보셔야 아시는 거겠지만요)
스테빌라이저 부싱의 경우 경화가 아니더라도...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액체 구리스 쏴서 소음이 줄어들면 뜯어서 구리스 발라주면 됩니다.
전륜쪽 스테빌라이저는 차종에 따라 뜯는게 굉장히 빡신 경우가 있습니다.
잘하는데 가지 않으시면 찾지도 못할 확율이 높아 보입니다.
그것고 기왕이면 가까운곳에서 찾으려니 더 힘든것 같아요..
저는 13만 키로 되었을때 브레이크가 밀리는 것을 알았을때 교체를 했습니다.
그런데 사람 불안하게 만드는 소음 문제는 해결되지도 않아서 답답한 마음에 질문을 올려본 것입니다..
주말에 장거리 뛰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화낼 필요는 없고요.. 기사한테 소음 원인을 잡을때까지 돈 안준다고 배 째 버리세요..
(너무 배째면 수리 거부 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자동차 배 째놓고 닫지도 못하면 기사도 아니죠..)
제네시스가 싸구려 차도 아니고...
조목조목 이야기 하고 할말은 하는 쪽입니다.
아무튼 정비사가 본인입으로 책임진다 했으니 마지막으로 믿어보려 합니다.
다만 소리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패드하고 디스크를 멀쩡한데 교체한건지 교체할만해서 한건지에 대해서 의문이 생겨서 올린 질문이였습니다.
늦은시간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전에서 제일 중요한 부품이니 미리 바꾸셨다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하네요.
수입차는 훨씬 비싸서...ㅠㅠ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고무 마찰음 이나 달그락 거리는 소리= 로어암 부싱
끼익끼익 마찰음 = 디스크 변형을 의심해 볼수있음으로 디스크 연마 후 라이닝 및 켈리퍼 교체
사진상의 디스크는 변형이 와도 연마를 통해 재 사용이 가능 합니다.
사진상으로 디스크의 변형은 거의 알수가 없습니다 눈으로 봐도 거의 판단 불가능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닫는 면적이 고르지 않을듯 보이는 군요.. 교체 하시는게 맞습니다.
깨진 부분이 있다면 깨진 부분에 적당하지 않은 마찰로 인하여 디스크를 파먹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파이면 전체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되며 급브레이크 상황이 오면 반대 방향으로 차량이 휘어지며 사고를 불러올 위험이 있습니다.
디스크는 좋은것을 쓰기 힘들지만 브레이크 패드 만큼은 좋은거 쓰심이~
프릭사 제품이 좀 가격은 있으나 전체적으로 평이 하고 잘잡아줍니다 상신 제품으로 가시려면 프리미엄급으로 가셔야 합니다.
타이어 안쪽이 찢어졌다네요;;;;;;;
자게에 사진 올릴예정입니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럴 경우 저속에서는 묘한 소리, 진동 같은 것이 나고 고속일때는 전혀 문제없고.. 그런 경우가 있더군요.
타이어 안쪽 부분이 조금 찢어졌답니다.
안쪽이 조금 찢어졌다네요...자게에 사진 올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경험담입니다....
중고차로 업어올때 브레이크가 병* 이라 (브레이크 압력 종종 빠짐) 아버지가 전차주(아버지 친구분) 데리고 공업사 갔는데
정비사 개놈이 마스터 실린더 터지기 직전인거 아예 감지도 못하고, 바퀴 흔들리는데 문제 없다고 입으로 똥싸더군요.
그러고서 브레이크 액, 브레이크 패드나 갈고 앉았으니.
제가 타보니 문제가 심각해서 단골 카센타 갔는데, 베어링이 흔적도 없을 정도로 상태가 극히 안 좋았었습니다.
손으로 움직이면 엄청 움직입니다. 덜컹덜컹.
허브 베어링 갈려서 바퀴 흔들리면 디스크가 닿았다 안닿았다 해서 속도 맞춰서 소리 나더군요.
이러면 패드 연마된 면이 이상해지고, 디스크에도 변형오고요.
리프트 올려서 바퀴 흔들었는데 조금이라도 (눈으로 안보이고 손으로 느낌만 있어도) 흔들리면 허브 베어링 갈아야 됩니다.
물론 다른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
리프트 올렸을때 바퀴는 아주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괜찮은거겠지요 ?
아무튼 문제는 타이어 안쪽이 조금 찢어져 있었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우웅~~ 같은 소리가 나더라구요...
한가지 케이스라서 정확하진 않지만 개인적 경험에선 ㄷㄷ
우웅~~ 같은 소리가 나면 허브베어링을 의심해야 하는군요.(아닐수도있지만)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