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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ver2.0) (234) |
백메가 |
2015-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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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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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백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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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한 안내 (737) |
정은준1 |
2014-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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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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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은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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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11 |
Nerstor NA762A 스토리지 성능 얼마나 나올까요? (2) |
IRIX6530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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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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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RIX6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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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10 |
한국 대기업 TV, 구매 한지 몇 달 안에 심각한 고장나면 1 : 1 교환 되나요? (10) |
통통9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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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통통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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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9 |
Z620에서 V2지원여부 확인 방법 (4) |
kking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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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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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8 |
SATA DOM에 파워선을 연결 안해도 작동하는건 보드 특성인가요? (13) |
카탈리나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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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7 |
개발환경 메모리 (10) |
이지포토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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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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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6 |
요런 포장박스 판매하는곳 있는가요.. (10) |
알파고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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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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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5 |
Sata Express 와 Intel 750 SSD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Carolus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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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aro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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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4 |
혹시 HP DL360P Gen8 사용하고 계신분들있으신가요? (12) |
DellEMC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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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llE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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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3 |
노트북 아답타 최대 몇와트까지 있는가요? (7) |
두cpu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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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2 |
윈서버 2003 sp2 와 2003 r2 sp2 는 다른게 맞죠? (4) |
임진욱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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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임진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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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1 |
노트북 액정 교체후 윈도우 진입이 안되네요 |
오티스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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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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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300 |
딥러닝용 워크스테이션 구매 문의드립니다. (5) |
demul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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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299 |
dell 7610에 SSD M.2 설치가능여부 (3) |
kking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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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l PERC H200 6Gb 8-Port Raid Controller 문의합니다. (4) |
이도령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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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도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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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어댑터 1v 차이가 클까요? (4) |
일론머스크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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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4 램값이 계속 현상유지네요. (3) |
이지포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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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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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295 |
서버랙에 장착 가능한 선반이나 앵글....사이즈를 당최 모르겠네요. (4) |
jang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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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ware 질문입니다. (4) |
이지포토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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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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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바이트 첼리청축 키보드 샀는데(아마존) 키캡 바꾸려니 한 2~3미리 기가것이 더 … (7) |
늘파란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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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늘파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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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P410 라이센스 관련 (3) |
경박한시민 |
20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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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박한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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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하였을때 제품 보증서에 A/S에 관한 사항이 명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TV 문제 생긴 집은 전기제품 많이 사용하는데 유독 TV만 문제인 상황이며, 보증서나 설명서에 적힌 AS 관련 내용을
참조하라고 해야겠네요. AS상담원에게 들은 답변은 "같은 고장 3번 나야 교환 가능하다"가 전부라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의 의견이 듣고 싶어 글 올렸습니다.
가족이나 친척, 친구 집 어디나 전기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오래된 제품들은 평균적으로 고장이 그렇게 잘 나지 않았는데
요새 몇 년 사이에 갑자기 새로 산 전기제품들이 고장 났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일부러 그러는 것인지... 기술이 딸려서 그런 것인지 원가 절감 하느라 허술하게 만든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옛날 전기제품들 보다 더 자주 고장나네요.
수리업을 했던사람으로서 이세상에 불량없는건없다고 생각하는게 맘편합니다
특히 사람손으로만들면 불량률이란게있지요~
티비라고해봐야 부품별로 바꾸니 수리해도 별로걱정안하셔도됩니다~
그 동안 격은 전기제품에 대한 집안 징크스(?)가 고장난 녀석은 끝까지 고생시키는 이상한 징크스가 있어서
수리를 꺼리는 편입니다.
전기제품들이 부품 하나만 고장나도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문제가 있지만 반대로 그 부분만 고치면 또 정상동작
되는 장점이 있어서 전기제품을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부품 있고 수리방법만 알면 엄청 오래 쓸 수 있는게 전기제품이라
만족하며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AS를 받을 때 상식(?)선에서 무난하면 인정하고 넘어가는 편입니다. 보증서와 설명서가 중요하니 다시 읽어 보고
상담원과 다시 통화하라고 해야겠습니다.
AS는 초기에 해결하지 않으면 두고두고 후회했었기에 또 다시 반복하기 싫어 최대한 여러 의견을 듣고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머 구매후 2주 안이면, (증빙을 해야합니다만...) 교환이나 환불이 될겁니다.
그 외에는 전부 수리입니다.
수리비가 더 나오면 새거로 바꿔주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저도 국내 대기업 TV사용중인데 문제가 있어서 AS불렀는데
3번 방문해서 부품 교환해도 안돼어서
마지막으로 부품 교환 하였는데
케이스 제외하고 1셋을 가져와서 고장난 TV에서 케이스만 빼서
새로 가져온 TV하고 조립해서 A S끝낸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