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오일 순환을 시키는 방법이 시동을 끄고 차를 들어서 수동으로 핸들 돌리면 되는 건가요?

늘파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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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 오일 순환을 시키는 방법이 시동을 끄고 차를 들어서 수동으로 핸들 돌리면 되는 건가요?


흠...


맨날 시내 주행만 주구 장창 하던 제 애마를.,..

2012년 11월 생인데....


이제 16000km 뛴것이 다인 놈 입니다....


몇주전 대구까지 운행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랬더니...핸들을 많이 돌리면 틱틱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첨엔 등속 쪼인트 문제인가 했는데....

파워스트어링 오일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일인듯 하던군요....

그래서 파워스트어링 오일이 Min 보다 낮기에....보충을 해줬습니다...


물론 리프트가 없어서 보충을 하고 그냥 시동걸고 돌렸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퍽퍽 하는 소리가 나더군요....

그래서 보충을 더 하니 소리가 적어 졌습니다...

그런데도 조금 나기에 MAX 보다도 더 넣으니 소리가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핸들이 좀 무겁게 느껴집니다...쩝...

파워오일을 덜어내야 하나....


아님 시동끄고 차체 앞을 들어서 핸들 수동으로 돌리는 작업을 안해서 그런가

여러 가지 생각이 듭니다..쩝....

시동끄고 핸들돌리는 방법이 왜 공기 빼주는 작업이 되는지가 궁급 합니다...

그리고 MAX 보다 오일 더 넣으면 파워스트어링 펌프에 무리가 가는것인지도 궁금 하구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감사 합니다..^^

늘파란
짧은글 일수록 신중하게.
등속쪼인트 고무는 멀쩡한 것을 핸들을 이빠이 돌린후 휴대폰 동영상으로 안을 찍어서 고무
멀쩡한것 확인 했씁니다...
나이쑤guy 2019-06
시동을 켠 상태로  핸들을 좌/으로 몇번 돌려 주면 돼요...파워펌프가 구동되는 상태에서 핸들을 돌려야 하기 땜에 그래요
     
시동을 킨 상태로는 여러번 돌려 줬습니다...

그런데 정비 방법을 찾아보면 시동을 끄고 돌리라고 나옵니다..
          
나이쑤guy 2019-06
파워 오일이 순환이 되려면 파워펌프가구동이 되어야 하는데요...아마도 파워스티어링 에어빼기에는 스타팅만 시키라고 나올껀데요(시동은 걸지 말고)...지금 문의 하시는게 기어박스내 오일 순환이 목적이시면 파워펌프 구동이 되어야 되는게 맞고요....오일 교환이 목적이시면....시동 끄고 리저버 탱크내 오일 교환...다시 시동키고 핸들 좌우 구동 시키고 ...이런 식으로 반복을 하면 오일 교환이 이루어 지고요...에어가 라인으로 유입이 되지 않게 반드시 시동 끈상태에서 리저벼 탱크의 오일을 빼고 신유 넣고 이런식으로......하시면 됩니다.
               
파워오일은 보충을 해줬는데....
핸들이 무거워진것 같아서...
흠 에어가 들어갔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럼 파워스트어링 펌프에도 무리가 갈꺼고....
그래서 에어 빼주는 방법을 문의한 겁니다...
                    
나이쑤guy 2019-06
별문제 없는 거라면...기분 탓일겁니다....
여담으로...핸들이 무거워진거 같다면....타이어 압력을 우선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제온프로 2019-06
이런 분만 보면......
막 친구 하고 싶어 집니다..
나이스가이님...  글 잘 봣습니다.
저도 고민이 있는데..... 차에요..  하아...
     
위에 링크는 구조를 설명한 부분 입니다...
찬찬히 들여다 봐야 겠습니다..^^
이윤주 2019-06
파워펌프문제 같은데
예전경험에 증상이
1. 핸들을 좌우 최대로 돌리면 먼가 소리가 납니다.
2. 핸들이 무거워집니다.
3, 핸들오일을 보충해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오일이 사라져서 min정도까지 내려갑니다.
워무기아(파워펌프)교체비용이 당시에 100만원정도 갔는데 그냥 수시로 오일확인하고
max보다 많이 넘치지 않을정도로 보충하고 운행하였습니다.(당시 2통에 10,000원/4-5년 썼어도 남았습니다.)
하다보면 어느순간 딱감이 옵니다. 그러면 또 오일 보충하고..(엔진오일과 동일 오일이라고 합니다.)
그상태로 4-5년 타고다녔습니다. 참고적으로 핸들오일이 없는상태로 운행하면 펌푸 워무기아등 관련부품이 고장납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한에서 에어빼주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오직 오일이 사라지면 보충만이 운전자가 할수 있는 방법.

오일을 보충하고 핸들좌우로 몇번돌려주면 오일순환시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시동상태)
땅부자 2019-06
빠워펌프 한표 더가면 쇳가루 때문에 오무기어도 나갑니다.
혹여 기아 차량 이시면 관련 파워펌프와 파워오일 파이프 관련 이슈가 많으니 참고 하시구요.
박문형 2019-06
유압핸들오일도 DOT 얼마라고 규격이 있습니다..

맞는 규격 찾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sf-3 인걸로 아는데....

그냥 보충을 psf 라 써있는 오일로 해서 이것이 좀 걸리긴 합니다....

그래서 다빼고 더 고급유인 PSF-4 를 넣을까 고민했는데....
에어빼기가 걸려서 아직 시도를 못하고 있습니다..
          
색깔이 분홍색 흐린것과 비슷한 색깔이어서 비슷해 보여서 일단 넣는데....

퍽퍽 하는 소리는 사라져서 흠....
               
이윤주 2019-06
지금기억인데 오일충분히 보충하고 어느정도 운행후에 오일이 줄어들면  파워핸들관련문제생긴것이라 들었습니다.

시동끄고 오일보충하고
시동키고 핸들좌우로 돌리기
다시 시동끄고 오일이 줄었으면 추기보충
더이상오일량변화없으면 보충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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